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날씨 대구 밤새 내린 눈…출근길 교통 불편·빙판길 사고 속출

대구 밤새 내린 눈…출근길 교통 불편·빙판길 사고 속출

대구 폭설, 출근길 교통 불편, 대구 제설 작업, 대구 도로 결빙
(사진 출처-이슈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DB 금지)

7일 대구에서 밤사이 내린 눈으로 인해 출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주요 도로에서는 제설 작업이 이뤄졌지만,
골목길과 아파트 단지 내 도로 등 이면도로 곳곳이 얼어붙으며 차량 정체와 빙판길 사고가 잇따랐다.

대구경찰청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30분 기준
달구벌대로, 칠곡중앙대로, 호국로 등 주요 도로에서는 1차 제설 작업이 진행됐다.
하지만 아파트 단지와 주택가 골목길은 여전히 눈이 남아 출근길 시민들의 불편이 이어졌다.

출근길 교통난도 심각했다.
평소 20분이면 도착하는 거리가 눈길 정체로 인해 30분 이상 소요되기도 했다.
직장인 최모(45)씨는 “차를 운전하기 어려워 버스를 이용했다”고 했으며,
또 다른 시민은 “이른 아침에도 골목길은 제설이 안 돼 이동이 어려웠다”고 불편을 토로했다.

대구에서는 오전 9시까지 눈길 교통사고와 낙상 사고 등 20여 건이 접수됐다.
동구 팔공산로, 달서구 파도고개 등 4개 구간은 눈이 얼어 한때 차량 이동이 제한되기도 했으나,
오전 9시 제설 작업이 완료되면서 통행이 재개됐다.

대구 기상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적설량은
서구 0.8㎝, 동구 1㎝, 달성군 0.8㎝, 군위군 0.5㎝로 집계됐다.

적설량 자체는 많지 않았지만, 대구 지역에서는 비교적 드문 강설로 인해 교통 대란이 발생했다.

대구시는 전날 오후 11시부터 비상 1단계 근무 체계를 가동하며 대응에 나섰다.

오전까지 126명의 인력과 48대의 장비, 염화칼슘 184톤, 염수 5만8천ℓ 등을 투입해 신천대로, 공항로, 달구벌대로 등 주요 77개 노선에 제설 작업을 실시했다.

그러나 이면도로까지 신속한 제설이 이뤄지지 않아 시민들의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오전 10시 이후에도 동구 지역에는 함박눈이 내려 결빙된 도로 위로 눈이 덧씌워지며 차량이 거북이 운행을 하는 상황이 지속됐다.
한 시민은 “대구는 눈이 드물게 내리는 곳이지만, 제설 작업이 더욱 철저히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대구시는 추가 강설과 도로 결빙에 대비해 교통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제설 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유튜브로 배운 사제 총기로 아들 살해한 60대

인천에서 아들을 향해 사제 총기를 발사해 숨지게 한 60대 남성이 유튜브 영상을 통해 직접 총기 제작법을 익힌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다대동 갯바위서 낚시 중 추락…구명조끼 덕에 구조

22일 오전 부산 사하구 다대동 인근 해상에서 낚시를 하던 30대 남성이 바다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으나,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있어 무사히 구조됐다.…

해고 후 마트 창고에 불…40대 남성 징역 2년 선고

근무 태도 문제로 마트에서 해고된 뒤 재고용을 요구했다 거절당하자 창고에 불을 지른 40대 남성에게 법원이 실형을 선고했다. 피해 복구는 전혀…

민생회복 소비쿠폰 중고 거래 확산…현금화 논란

정부가 지난 21일부터 지급을 시작한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본래 취지와 다르게 중고거래 시장에서 현금화되는 사례가 잇따르며 제도 악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More like thi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

한화 리베라토 정규직 전환됐다… 정식 계약 후에도 맹타

한화 이글스의 대체 외국인 타자 루이스 리베라토가 정식 계약을 체결한 뒤에도 맹활약을 이어가며 우승 도전에 힘을 실었다. 지난해 ‘대전 예수’ 라이언 와이스처럼 단기 계약을 정식 계약으로 전환한 리베라토는 벌써부터 내년 재계약 가능성까지 높이고 있다. 리베라토는 2012년 시애틀 매리너스와 국제 아마추어 자유계약으로 입단한 후 2022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메이저리그 무대를 밟았다. MLB에서는 7경기 출장으로 안타를 기록하지 못했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