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까르띠에 두 달 만에 가격 또 인상…명품 업계 줄줄이 가격 조정

 

까르띠에 가격 인상, 명품 가격 상승, 환율 영향, 보테가 베네타 가격 인상
(사진 출처-까르띠에 제공)

명품 브랜드들이 연이어 제품 가격을 올리고 있다.
지난해 11월 주요 제품 가격을 조정한 프랑스 주얼리 브랜드 까르띠에는
불과 두 달 만에 또다시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4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까르띠에는 이날 주얼리와 워치 주요 제품군의 가격을 5~6% 인상했다.

까르띠에의 대표 제품인 “트리니티링”의 스몰 사이즈 가격은
기존 204만 원에서 217만 원으로 6.3% 상승했으며,
고가 제품인 “트리니티 쿠션링”은 160만 원이 올라 2790만 원에 책정됐다.

특히 일부 고가 제품은 한 번에 400만 원 이상 가격이 오르는 등 소비자 부담이 커졌다.

까르띠에는 지난해 11월 환율 상승 등을 이유로 주요 제품 가격을 3~5% 인상한 바 있다.

하지만 이번 인상으로 1000만 원을 넘는 제품이 더욱 늘어났다.
“베누아 미니” 워치는 지난해 10월 말 990만 원이었으나,
두 차례 가격 인상을 거치면서 세 달 만에 1100만 원으로 상승했다.

가격 인상이 예고되면서 소비자들은 인상 전에 제품을 구매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일부 주요 매장에서는 사전 구매 문의가 급증했으며,
온라인에서는 인기 제품이 조기 품절되는 현상도 나타났다.

명품 업계 전반적으로 가격 조정이 잇따르고 있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는 5일부터 가방 및 지갑 인기 제품 가격을 5~10% 인상한다.
대표 제품인 “안디아모 백” 미디움 사이즈는 기존 691만 원에서 730만 원으로 약 6% 상승했고,
스몰 사이즈는 9% 올라 625만 원으로 책정됐다.

프랑스 명품 주얼리 브랜드 프레드도 17일부터 주요 제품 가격을 올릴 예정이며,
스위스 럭셔리 시계 브랜드 리치몬트 산하 IWC도 다음 달 8~10% 가격 인상을 예고했다.

업계에서는 명품 가격 인상의 원인으로 높아진 환율과 원자재 가격 상승을 꼽고 있다.

지난해 11월 초 원·달러 환율이 1370원대였던 반면, 최근에는 1450원대까지 치솟았다.
또한, 뉴욕거래소에서 거래되는 국제 금 선물 가격은 최근 1트로이온스당 2850달러를 돌파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Latest article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초복 앞두고 삼계탕 육수 인기…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제안

기록적인 폭염과 외식비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