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쿠팡이츠 , 일본 시장 재도전

쿠팡이츠 , 일본 시장 재도전

쿠팡이츠, 일본 배달 시장, 음식배달 서비스, 로켓나우, 일본 진출
(사진 출처-나무위키)

쿠팡이츠 가 일본 배달 시장에 재도전하며 도쿄 미나토 지역에서 음식배달 서비스 ‘로켓나우’를 지난 14일부터 시범 운영 중이다.
이는 쿠팡이 일본 시장 진출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한 첫 발걸음으로 풀이된다.

쿠팡은 현지 법인 ‘CP 원 재팬'(CP One Japan)을 설립하고 배달 라이더를 모집하며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로켓나우는 햄버거, 초밥, 커피 등 일본 내 다양한 식당의 음식을 배달하며,
한국과는 달리 식료품과 생필품 등 퀵커머스 배달은 포함되지 않는다.

쿠팡의 일본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21년 설립한 ‘쿠팡재팬’을 통해 도쿄 일부 지역에서 퀵커머스 서비스를 운영했으나,
2년 만에 철수한 바 있다.
그러나 쿠팡이츠 는 일본의 배달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점을 주목하며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성공 가능성을 다시 점검하려는 모습이다.

일본능률협회종합연구소에 따르면 일본 음식배달 시장은 2019년 약 1700억 엔(1조6000억 원) 규모에서 2022년 약 3300억 엔(3조2000억 원) 규모로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된 점이 크게 작용했다.

현재 일본 음식배달 시장에서는 2020년 진입한 우버이츠가 70%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쿠팡이츠는 한국에서도 배달의민족과의 치열한 경쟁 끝에 시장 점유율을 25%까지 끌어올린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에서도 점유율 확보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

쿠팡이츠의 이번 시범 운영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경우 일본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확장이 예상된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초복 앞두고 삼계탕 육수 인기…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제안

기록적인 폭염과 외식비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폭염에 속옷·선글라스 판매 83% 급증…GS샵 ‘언더웨어 메가위크’ 편성

7월 들어 본격화된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속옷을 포함한 여름 패션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GS샵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TV홈쇼핑과 모바일…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활용한 제품의 미국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미국약전위원회(USP)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자생종인 참당귀(Angelica gigas)가 미국약전위원회에서 발간하는 미국생약규격집(HMC)에 등재됐다고 17일 밝혔다. 미국약전위원회는 미국 내에서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표준을 제·개정하고, 표준품과 관련된 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