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엔씨소프트 , 대규모 구조조정 여파 4분기 영업손실 1000억 전망

엔씨소프트 , 구조조정, 영업손실, 게임 개발, 멀티 스튜디오
(사진 출처-나무위키)

엔씨소프트 가 대규모 구조조정의 여파로 지난해 4분기 약 1000억 원 규모의 영업손실을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한화투자증권은 엔씨소프트의 4분기 영업손실을 1131억 원으로 추정했으며, 현대차증권과 유진투자증권은 각각 989억 원, 900억 원으로 전망했다.

이는 희망퇴직으로 인한 약 1000억 원의 일회성 인건비 증가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엔씨소프트는 본사 직원 수를 4000명대 중반에서 3000명대 초반으로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대규모 희망퇴직을 진행했으며, 약 700명이 퇴직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연결 기준 인력은 희망퇴직을 포함해 스튜디오 분사, 비효율 사업부 정리, 자연 감소 등으로 인해 1년 전 대비 약 1000명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인건비는 전년 대비 22% 감소할 것”이라 예측했다.

한편, 구조조정 이후 엔씨소프트의 재정 상황이 개선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증권업계는 엔씨가 올해 1분기부터 흑자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오는 2월 1일부터는 엔씨소프트 본사에서 독립한 3개의 게임 개발 스튜디오와 1개의 연구개발 자회사가 출범한다.

이들은 ‘쓰론앤리버티(TL)’, ‘LLL’, ‘택탄'(TACTAN) 등 주요 게임 지식재산권(IP)을 전담 개발하며 멀티 스튜디오 체제로 전환해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꾀할 계획이다.

MMORPG 외에도 슈팅, 전략, 서브컬처 등 새로운 장르의 신작을 선보이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엔씨소프트 주요 게임들의 부진으로 지난해 3분기 12년 만에 적자를 기록하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가운데
김택진·박병무 공동대표는 올해 신년사를 통해 “엔씨가 처음 출발했던 벤처 정신으로 재무장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폭염에 속옷·선글라스 판매 83% 급증…GS샵 ‘언더웨어 메가위크’ 편성

7월 들어 본격화된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속옷을 포함한 여름 패션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GS샵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TV홈쇼핑과 모바일…

선인터내셔널, 미국 하드티 1위 ‘트위스티드 티’ 국내 상륙

주류 수입사 선인터내셔널이 미국 하드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인 브랜드 ‘트위스티드 티(Twisted Tea)’를 한국 시장에 선보였다. 차(Tea)를 기본으로 알코올을…

GS25, 민생회복 소비쿠폰 맞춰 대규모 할인 행사

GS25가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일정에 맞춰 대규모 할인 행사를 선보이며 소비 진작에 나선다. GS리테일은 17일, 오는 21일부터 전국 GS25…

오뚜기, 특제소스 코팅 ‘쏘치킨’ 2종 출시

오뚜기(007310)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바삭한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쏘치킨’ 2종을 출시하며 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오뚜기는 17일, 특제 소스를…

More like thi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