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전북 현대, 신인 선수 9명 영입 “젊은 피로 2025 시즌 도전”

전북 현대 2025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신인 선수 9명을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전북 현대
(사진 출처 – 전북 현대 공식 인스타그램)

전북 현대는 13일 “준프로에서 프로 전환한 2명을 포함해 총 9명의 신인 선수를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특히 지난해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TWO에서 가능성을 입증한 진태호와 서정혁이 준프로에서 프로로 전환되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유스 출신 수비수 황승준(20)은 용인대에서 오른쪽 측면 수비수로 활약하며 올 시즌 전북의 우선지명을 받아 프로 계약을 체결했다.

자유계약으로 영입된 6명의 선수들도 눈길을 끈다.

조선대 출신 왼쪽 풀백 김준영(21)은 빠른 발과 민첩성을 바탕으로 윙 포워드 역할까지 소화가 가능하며, 공격적인 오버래핑과 왼발 크로스로 호평을 받고 있다.

미드필더진에는 홍익대 출신 공격형 미드필더 윤현석(22)과 한남대 출신 중앙 미드필더 김민재(21)가 합류했다.

두 선수 모두 많은 활동량과 간결한 패스 능력으로 전술적 다양성을 더할 것으로 평가된다.

전방에는 용인대 출신 강현종(21)과 용인축구센터 출신 이재준(19)이 윙 포워드로 전북 유니폼을 입었으며, 상지대 출신 장신 스트라이커 정상운(22)은 190cm의 신장을 앞세워 공중볼과 볼 소유 능력이 뛰어난 최전방 공격수로 기대를 모은다.

전북 현대는 “2025시즌 신인 선수들을 각 포지션별로 균형 있게 영입했으며,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수들의 성장과 팀의 육성을 모두 성공적으로 이끌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신인 선수 중 진태호는 지난 2일 A팀의 태국 전지훈련에 합류해 시즌 준비에 돌입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카카오모빌리티, 파트너플레이스에 ‘참여공간’ 신설

카카오모빌리티가 자사 파트너 전용 플랫폼인 ‘파트너플레이스’를 일부 개편하며, 공급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참여공간’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 개편은 택시, 대리운전, 퀵서비스…

단통법 폐지로 보조금 경쟁 재점화…통신시장 변화 주목

11년간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을 규제해 온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7월 22일부로 공식 폐지됐다. 2014년 10월부터 시행돼온 단통법은…

클리오, 토이스토리 컬래버 출시…1200개 日 매장 동시 입점

국내 색조 화장품 브랜드 클리오(CLIO)가 일본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공세를 펼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클리오는 7월부터 디즈니·픽사의 인기…

네이버클라우드, 고성능 AI 추론모델 무료 공개

네이버클라우드가 7월 22일 자사의 경량화 인공지능(AI) 추론모델 ‘하이퍼클로바X 시드 14B 씽크’를 무료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해당 모델은 단순한 연구용을 넘어 상업적…

More like this

클리오, 토이스토리 컬래버 출시…1200개 日 매장 동시 입점

국내 색조 화장품 브랜드 클리오(CLIO)가 일본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공세를 펼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클리오는 7월부터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와의 협업 제품을 일본 전역 약 1200개 매장에 동시에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클리오 브랜드 사상 일본 내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플로어 매대 입점 사례다. 이번 ‘토이스토리 컬래버 에디션’은 ‘에센셜 립치크 탭 블러’, […]

줄리엔 강, 장모님과 갈등 고백 “우리 공간인데 불편해”

배우 줄리엔 강이 결혼 후 겪고 있는 장모님과의 미묘한 갈등을 털어놨다. 지난 21일 방송된 TV조선 예능 ‘조선의 사랑꾼’을 통해 공개된 줄리엔 강의 일상은 많은 시청자에게 공감과 관심을 동시에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서 줄리엔 강은 아내 제이제이, 그리고 장모님과 함께 생활하는 신혼집에서 벌어진 작은 사건으로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장모님의 깜짝 청소 이후 줄리엔 강의 텀블러와 티셔츠가 사라진 […]

카카오모빌리티, 파트너플레이스에 ‘참여공간’ 신설

카카오모빌리티가 자사 파트너 전용 플랫폼인 ‘파트너플레이스’를 일부 개편하며, 공급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참여공간’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 개편은 택시, 대리운전, 퀵서비스 등 카카오 T 서비스의 실질적인 주체인 공급자 파트너들이 직접 플랫폼에 참여하고 제안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7월 22일 “파트너플레이스 내에 파트너들이 투표와 콘텐츠 제안, 정보 공유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참여공간’을 신설했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