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대한축구협회 선거운영위원회 전원 사퇴, 회장 선거 일정 전면 취소

대한축구협회가 선거운영위원회 전원 사퇴라는 초강수를 뒀다.

대한축구협회
(사진 출처 – 대한축구협회 제공)

대한축구협회는 10일 “선거운영위원회가 정상적으로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 심사숙고 끝에 위원 전원의 사퇴를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당초 대한축구협회장 선거는 1월 8일 치러질 예정이었다. 이번 선거에는 정몽규 회장을 필두로 허정무, 신문선 후보가 출마하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됐다.

그러나 허정무 후보 측이 절차적 정당성을 문제 삼으며 회장 선거 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고, 법원이 이를 인용하면서 선거는 중단됐다.

서울중앙지법은 “선거의 공정을 현저히 침해하고 그로 인해 선거의 결과에 영향을 미쳤다고 인정될 만한 중대한 절차적 위법이 있다고 판단된다”고 판결했다.

허정무 후보는 선거운영위원회의 불투명한 운영을 지적했다. “선거인단이 온라인이 아닌 직접 투표로만 구성돼 동계 전지훈련 중인 프로축구 지도자와 선수들이 투표에 참여할 수 없는 점,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미제출을 이유로 규정보다 21명이 적은 173명의 선거인단이 구성된 점”을 부당함으로 꼽았다.

이에 대한축구협회는 “회장 선거를 오는 1월 23일 실시하기로 했다”며 “선거인 명부 작성을 위한 선거인단 재추첨을 1월 12일 진행하며, 선거인 명부는 1월 16일에 확정된다.

선거운동은 1월 16일부터 선거일 전날인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허정무 후보 측은 “근본적인 해결 없이 선거 일정을 급하게 정해 통보하는 방식은 법원 결정 취지에 어긋난다”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탁을 제안하며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다.

신문선 후보 측 대리인도 “일방적인 일정 통보는 받아들일 수 없다”며 유감을 표했다. 결국 선거운영위원회는 “정상적인 업무 수행이 불가능하다”며 전원 사퇴를 결정했다.

대한축구협회는 “23일 선거 일정은 취소됐다. 전반적인 관련 사항을 논의 후 다시 공지하겠다”고 전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극한 폭우’ 사흘째…경남 산청 실종자 4명 수색 총력

경남 산청군에 지난 19일 내린 ‘극한 폭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19일 내린 폭우로 발생한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More like thi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19일(현지시간) 알왈리드 왕자가 한 의료시설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그의 부친인 칼리드 빈 탈랄 알사우드 왕자는 X(옛 트위터)에 “신의 뜻과 운명을 믿는 마음으로, 큰 슬픔과 비통함으로 사랑하는 아들 알왈리드 왕자를 애도한다”며 사망 사실을 전했다. 함께 게시된 흑백 […]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별다른 사고 없이 낚시를 즐기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고, 해프닝으로 일단락됐다. 서귀포해양경찰서는 21일 낮 12시 45분께 “아침 7시쯤 카약을 타고 나간 아들이 아직 돌아오지 않는다”는 가족의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신고자는 평소 같으면 오전 10시쯤 귀가하던 아들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