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연예 이호테우, 전속계약 해지… 사실상 해체 수순

이호테우, 전속계약 해지… 사실상 해체 수순

이호테우 해체
걸그룹 이호테우가 데뷔 8개월 만에 해체 수순을 밟았다 (사진 출처 – 이호테우 공식 SNS)

걸그룹 이호테우가 데뷔 8개월 만에 전속계약 해지와 함께 사실상 해체 수순을 밟는다.

소속사 EFG뮤직은 지난 13일 공식 채널을 통해 “멤버 미나가 금일부로 이호테우 활동을 중지하게 됐다”고 밝힌 데 이어, 같은 날 추가 공지를 통해 “이호테우가 전속계약을 모두 해지했다”고 발표했다.

이후 16일에는 나나, 밴드 하이잭(HIJK)과의 계약 종료까지 공식화되면서 회사 운영 자체가 불투명한 상황에 놓였다.

EFG뮤직은 “이번 사안에 대해 깊은 고민 끝에, 멤버들이 각자의 아티스트로서의 방향성과 감정적 안정을 고려해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 미나는 내부 논의를 통해 졸업을 결정했고 이후 활동 계정을 비활성화했다”고 전했다.

또한, “대표가 현재 운영 상황 정리에 직접 참여할 수 없는 상태로, 내부 실무진이 정리 작업을 맡아 필요한 대응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계약 해지 이후 예정돼 있었던 라이브 및 기타 활동은 멤버들의 의사를 최우선으로 존중해 협의된 범위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굿즈, 앨범 특전권, 이벤트 등 유료 콘텐츠에 대한 환불 및 정산은 다음 주 중 별도로 공지할 것”이라고 밝혀 소비자 대응에도 나설 계획임을 예고했다.

회사는 팬들을 향해 “아티스트 개인에 대한 도를 넘는 비방, 허위 사실 유포, 인신공격성 발언은 자제해 달라”고 당부하며 “이번 사안은 내부 관리 미흡과 미숙한 대응에서 비롯된 문제”라고 사과했다.

이호테우는 지난해 10월 JDB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EFG뮤직이 론칭한 첫 걸그룹으로, 네기, 미나, 아무로 등 3인조 멤버로 구성됐다.

‘보이지 투 언노운(Voyage to Unknown)’이라는 콘셉트 아래 지하 라이브 활동 중심의 공연형 아이돌 그룹을 표방하며 실험적 무대와 콘셉트를 선보여 왔다.

그러나 데뷔 이후 팀 내부 이탈, 운영상 혼선 등이 이어졌고, 결국 이번 계약 해지와 함께 이호테우는 활동 중단을 공식화했다.

팬들은 아쉬움을 표하며 “짧은 활동이었지만 진심이 느껴지는 팀이었다”, “마지막까지 책임 있는 정리를 바란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EFG뮤직은 이번 사안을 계기로 회사 존속 여부까지 포함한 조직 운영 방향을 법률 자문을 통해 결정할 예정이라 밝혀, 소속 아티스트뿐 아니라 법인의 향방도 주목된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인피니트 남우현, 미니 5집 ‘Tree Ring’ 트랙리스트 공개…타이틀곡은 ‘Only 직진’

가수 남우현이 자작곡으로 채운 다섯 번째 미니 앨범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컴백 초읽기에 돌입했다. 소속사 빌리언스는 21일 공식 SNS를 통해 남우현의…

미연, 런닝맨서 새벽 3시 숍 방문…아이돌 클래스

미연이 ‘아이돌 비주얼’의 진수를 보여주며 ‘런닝맨’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20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은 APEC 경주 기념 특집으로 경주…

주시은, 새벽 깨운 2년 마무리…‘모닝와이드’ 하차 소감

SBS 주시은 아나운서가 ‘모닝와이드 1,2부’ 하차 소감을 전하며 2년 넘게 이어온 새벽 뉴스 진행의 막을 내렸다. 주시은 아나운서는 지난 19일…

More like thi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19일(현지시간) 알왈리드 왕자가 한 의료시설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그의 부친인 칼리드 빈 탈랄 알사우드 왕자는 X(옛 트위터)에 “신의 뜻과 운명을 믿는 마음으로, 큰 슬픔과 비통함으로 사랑하는 아들 알왈리드 왕자를 애도한다”며 사망 사실을 전했다. 함께 게시된 흑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