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날씨 꺾일 기세 모르는 한파… 4일 영하 12도까지 떨어진다

꺾일 기세 모르는 한파… 4일 영하 12도까지 떨어진다

날씨 이미지
(사진 출처-Freefik)

올해 첫 주말인 4일은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2도까지 떨어져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겠다.

3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다가오는 고기압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겠으나 충남과 전남에 때때로 구름이 많겠으며 제주는 약간 흐리겠다”, “경기 북부 내륙과 강원 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강원 산지 영하 15도 안팎)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2도~1도, 낮 최고기온은 3도~8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기온은 평년(최저 영하 12~0도, 최고 1~9도)과 비슷하겠다.

주요 도시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5도, 인천 영하 4도, 춘천 영하 11도, 강릉 영하 4도, 청주 영하 3도, 대전 영하 4도, 대구 영하 3도, 전주 영하 2도, 광주 영하 1도, 부산 영하 1도, 제주 5도 등이다.

한낮 최고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수원 5도, 춘천 4도, 강릉 6도, 청주 5도, 대전 6도, 대구 7도, 전주 6도, 광주 7도, 부산 8도, 제주 9도 등으로 예측된다.

경기 북부 내륙과 강원 내륙 산지에는 한파 특보가 발령 중이며 4일에는 한파특보 구역이 확대될 수 있다.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기온을 밑돌겠다.

수도권과 강원 영동, 경상권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른날씨보기

Latest article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시작…1인당 최대 40만원 지급

정부의 대규모 경기 부양책인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21일부터 신청 접수에 들어갔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오는 9월 12일 오후 6시까지 온·오프라인을…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광명시 아파트 주차장 화재로 3명 심정지…65명 인명피해 발생

경기 광명시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해당 화재는…

More like this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김형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여행하던 중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겪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제목은 ‘순간의 방심이 초래한 아찔했던 우리의 하루’였다. 민지영은 영상에서 밝은 모습으로 독일 현지의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약간 느낌이 브루클린 같은 느낌이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