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김승우, 한국리틀야구연맹 7대 회장 당선… “어린 선수들에게 미래를”

배우 김승우가 한국리틀야구연맹의 새 회장으로 취임했다.

김승우
(사진 출처 – KBS 제공)

김승우는 지난 12월 18일 화성 드림파크에서 열린 제7대 한국리틀야구연맹 회장 선거에서 유승안 현 회장을 꺾고 당선됐다. 총선거인 153명 중 김승우는 86표를 얻어, 61표를 획득한 유승안 회장을 제쳤다.

야구인 출신이 아니라는 명확한 약점이 있었지만, 김승우 회장은 특유의 대중적 인지도와 함께 리틀야구 ABS(자동 볼 판정 시스템) 도입, 스폰서십 확대 등 실질적인 공약으로 유권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김승우에게 이번 리틀야구연맹 회장은 첫 번째 공적 지위다. 김승우는 2005년부터 연예인 야구단 ‘플레이보이즈’에서 20년간 선수 겸 구단주로 활동하며 ‘마음만은 야구인’으로서 열정을 이어온 인물이다.

사회인 야구임에도 알루미늄 배트 대신 나무 배트를 사용하는 등 진지한 자세로 경기에 임했으며, 주루 플레이 도중 손가락 인대가 끊어져 수술을 받는 등 야구를 향한 헌신을 보여왔다.

또한, 김승우는 수원대학교에서 체육학사와 스포츠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스포츠 전문가이기도 하다.

김승우는 선거 과정에서 ‘리틀야구의 새로운 도약’이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김승우는 “대한민국 야구에 있어서 리틀야구는 소중한 자산이다. 그 중요성을 누구보다 절실하게 느꼈다”고 자신의 목표를 강조했다.

김승우
(사진 출처 – 리틀야구연맹 제공)

김승우는 플레이보이즈 시절 미즈노와의 스폰서 계약 체결, 일본 명구회(일본프로야구 OB팀)와의 친선 경기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야구에 대한 애정을 키웠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리틀야구의 마케팅과 홍보를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승우는 리틀야구-학생야구(중학교 1학년) 간의 이중 등록 문제 해결, 일본·대만·미국 리틀야구와의 국제 교류전 활성화, 스폰서십 확대, 선수 수급 개선 등 구체적인 공약을 제시했다.

김승우는 “평생 야구를 사랑했다. 야구를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제가 가진 능력을 100% 발휘해 리틀야구의 관심도를 높이고, 야구 꿈나무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리틀야구는 프로야구보다 더 소중하고 가치 있는 무대다. 우리 아이들에게 대한민국 야구의 가능성을 체험하게 해주고 싶다”는 김승우의 바람이 실현될지 주목된다.

김승우 회장의 임기는 2025년부터 시작되며, 4년간 이어진다. 김승우는 당선 직후 “대한민국 야구의 초석이자 미래인 어린 선수들에게 자부심을 심어주고, 앞으로 대한민국 야구의 국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승우 회장은 “대한민국 야구의 미래인 리틀야구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선수 수급 문제와 행정 제도적 문제, 국제 경쟁력 약화 등 지난 4년간 산적한 문제들을 해결해 리틀야구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초복 앞두고 삼계탕 육수 인기…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제안

기록적인 폭염과 외식비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More like this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