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김정남, 끝나지 않은 시련… 10년째 공황장애와 싸우며 찾은 제2의 인생

그룹 터보의 원년 멤버 김정남이 성실하게 살아가는 모습의 근황이 공개됐다. 지난 12월 5일 방송된 MBN 교양 프로그램 ‘특종 세상’에서는 통영의 한 작은 어촌 마을에서 생활 중인 김정남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사진 출처 MBN ‘특종세상’ 방송 캡처)

김정남은 마을회관에서 지내며 가리비 양식장에서 일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김정남은 “제2의 인생을 살 수 있는 직업이 되지 않을까 했다.”고 가리비 양식 일을 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어 김정남은”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물건을 팔기도, 팬들과 소통하기도 한다. 예쁜 말들을 해 주시니까 삶의 기폭제가 된다. 조금만 더 있으면 내가 다시 뛰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밤에는 홀로 밤무대 행사에서 가수로서의 존재감을 잃지 않고 있는 상태로 희망을 가진 채 자신의 근황을 전하며 덧붙였다.

김정남은 과거 1995년 김종국과 함께 그룹 터보로 데뷔하며 많은 대중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정상에 올랐다. 하지만 과도한 스케줄과 부당한 수익 분배 문제로 인해 그룹을 탈퇴하며 연예계를 떠날 수밖에 없었다.

김정남은 당시를 회상하며 “김종국과 어떤 프로그램 사회를 보고 있었다. 검찰 수사관들이 찾아왔다. 그전에도 PD 사건이라고 해서 안 좋은 일이 불거지고 있는 상황에 (검찰 수사관이) 찾아온 거다. 그러니까 우리 마음은 어떻겠나. ‘이게 진짜 뭔가 잘못된 건가 보다’. 그때 도망을 갔다”고 설명했다.

그룹 터보 탈퇴한 일에 대해 후회하지 않냐는 질문에 김정남은 “나도 방송국에서 춤추고 노래하고 싶고 방송은 못하니까 거기에서 오는 괴리감이 있다. 오만 생각이 다 난다. 그래서 지금은 어떤 일이 들어와도 닥치는 대로 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정남은 “1년 정도 흘렀을 때 종국이는 원래 있던 회사랑 계속 연락을 취하는 상황이었다. 알고 봤더니 우리가 그때 처음으로 사기를 당한 거였다. 가혹한 스케줄에 비해 벌이도 별로 없었다”고 당시 상황을 토로했다.

김정남은 이후에도 여러 차례 사기를 당했다고 밝혔다. 김정남은 “춤추고 노래하는 것밖에 모르지 않나. 사업 한번 해보자 하다가 사기당하고, 음반 내자고 해서 사기당했다. PR 비용이 필요하대서 돈 주면 방송 안 잡아주고. (사기 금액이) 2억원 가까이 된다”고 속내를 털어놓으며 전했다.

연이은 사기 피해로 김정남은 공황장애까지 겪게 됐다. 김정남은 “10년째 약을 먹고 있다. 아침, 점심, 저녁으로 먹던 건데 지금은 저녁만 먹는다. 완치가 안 되더라. 명치 부근에 돌덩이가 들어있는 상태에서 심장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느낌이 확 난다. 그때부터 가슴이 막 뛴다. 뭘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른다. 앉아도 불안하고 서 있어도 불안하다”고 고충을 호소했다.

(사진 출처 MBN ‘특종세상’ 방송 캡처)

이어 김정남은 “진짜 힘들 때가 있었다. 공황 장애도 심해지고. 사람들 만나고 비즈니스를 해야 하는데 커피 한 잔 마실 돈이 없더라. 매형이 보루인 거다. ‘형, 나 사람들이랑 커피 한 잔 마셔야 하는데’ 하면 10만 원을 준다. 작은 매형한테는 굵직하게 달라고 했다. 100만 원만 빌려주세오요 하고”라며 어려운 자신의 경제생활에 대해 밝혔다.

“여자 친구도 만나봤는데 이상하게 결혼까지는 안 되더라. 7년 정도 만났는데 결혼으로 이어지지 않으니까 타격이 있더라. 나는 결혼 못 할 팔자인가보다 싶었다”고 김정남이 고백하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김정남은 “배가 고프니까 밥을 먹는 거고, 혼자 사니까 혼자 먹는 거고, 밥 먹을 때마다 아유. 밥 좀 같이 먹을 사람 없나 싶다”고 외롭게 일상을 보내는 근황을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10월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포켓몬코리아,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2025 포켓몬 제주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최대 크기의 사운드북으로, 아이들이 일상에서 예술 감상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명화클래식’은 오르세 미술관, 내셔널 갤러리, 루브르 박물관에 더해,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국 명화와 국악이 담긴 ‘국립중앙박물관’ 편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보다 […]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