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GH, 하남 교산지구 PC공법 적용 아파트 조성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하남 교산지구 A1 블록에 프리캐스트 콘크리트(PC) 공법을 도입해 통합공공임대 아파트를 건설한다.

GH 하남 교산지구
(하남 교산지구 A1 블록에 PC공법 적용, 사진 출처 – GH)

이는 국토교통부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추진하는 ‘PC 공동주택 고성능·고층화·표준화 기술개발’ 실증사업의 일환으로 GH와 한양대 ERICA 연구단이 공동 선정됐다.

PC 공법은 구조물을 공장에서 선제작해 현장에서 조립하는 방식으로, 공사 기간 단축과 인력 절감, 안전성 향상 등의 장점이 있다.

GH는 이를 통해 운송비 부담이 높은 단점을 대규모 현장 적용으로 극복하고, 20층 이상 고층 건물에도 적용 가능한 공정자동화 시스템 및 표준설계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하남교산 A1 블록은 올해 민간참여사업자를 선정하고 2029년 준공을 목표로 한다. GH는 이번 실증사업을 계기로 3기 신도시 전반에 PC 모듈러 공법을 확대 적용하겠다는 방침이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BTS 항공권 정보 유출한 항공사 직원 등 3명 검찰 송치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한 유명 연예인의 항공권 탑승 정보를 불법 유출해 판매한 항공사 직원과 유통책 등 3명이 경찰 수사를 거쳐 검찰에 넘겨졌다.…

포항, 파트너사협회 데이 개최…승리·팬서비스 다 잡는다

포항 스틸러스가 홈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여름 저녁을 준비했다. 오는 7월 22일 오후 7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리는 수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FC서울, 제주·대전 원정 앞두고 2위 도약 정조준

프로축구 FC서울이 후반기 반등의 결정적 고비를 맞이한다. 오는 23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리그1 2025 23라운드 제주SK와의 원정경기를 시작으로, 27일에는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대구FC, 안양 원정서 12경기 무승 탈출 도전

절박한 대구FC가 다시 한 번 반전을 노린다. 오는 7월 22일 오후 7시 30분,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23라운드에서 대구는…

More like thi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포항, 파트너사협회 데이 개최…승리·팬서비스 다 잡는다

포항 스틸러스가 홈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여름 저녁을 준비했다. 오는 7월 22일 오후 7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리는 수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3라운드 홈경기는 ‘포스코 포항제철소 파트너사협회 데이’로 운영된다. 승점 3점이 필요한 포항과 다채로운 팬 이벤트가 어우러진 이날 경기는 축구와 축제가 동시에 펼쳐지는 장이 될 전망이다. 최근 포항은 상승세를 타기 위한 모멘텀을 만들고 있다. 지난 1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