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한화 이글스 9연승 질주…KT 꺾고 독주 체제 굳혔다

한화 이글스 9연승 질주…KT 꺾고 독주 체제 굳혔다

한화 9연승
한화가 KT 위즈를 상대로 10-0 대승을 거두며 9연승 질주했다 (사진 출처 – 한화 이글스 공식 SNS)

한화 이글스가 파죽의 9연승을 달리며 KBO리그 선두 자리를 단단히 굳혔다.

2025년 7월 20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원정 경기에서 한화는 KT 위즈를 상대로 10대0의 완승을 거두며 독주 체제를 강화했다.

이날 승리로 한화는 시즌 55승 2무 33패를 기록하며 2위 LG 트윈스와의 격차를 5.5경기 차로 유지했다.

지난 4일 고척 키움전부터 이어온 연승 행진은 어느덧 9경기째로 늘어났고, 원정에서도 6연승을 이어가며 상승세를 입증했다.

경기 초반부터 한화의 공격력이 돋보였다.

1회초 김태연과 루이스 리베라토가 연속 안타로 포문을 열었고, 문현빈의 희생번트로 만든 1사 2,3루 상황에서 노시환이 우중간을 가르는 적시타를 터뜨려 2점을 선취했다.

7회초에는 리베라토가 결정적인 한 방을 날렸다.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투런 홈런으로 점수는 4대0으로 벌어졌고, 이어 8회에도 황영묵의 적시타로 한 점을 더 추가했다.

9회초에는 승부에 쐐기를 박는 만루포가 터졌다.

채은성이 주자를 모두 불러들이는 만루홈런을 작렬시키며 한화는 10득점째를 기록했다.

마운드에서도 빈틈은 없었다.

선발 류현진은 5이닝 동안 2피안타 무실점으로 안정적인 투구를 선보였고, 이어 김종수, 박상원, 주현상, 김범수, 한승혁, 정우주가 차례로 마운드를 이어받으며 단 한 점도 허용하지 않았다.

완벽한 계투진 운용으로 KT 타선을 봉쇄하며 완봉승을 이끌었다.

이날 경기의 중심에는 리베라토가 있었다.

지난 6월 부상 대체 외국인 선수로 합류한 리베라토는 전날 구단과 정식 계약을 체결했고, 이날도 멀티히트를 포함해 이틀 연속 3안타를 기록하며 팀 타선을 이끌었다.

결정적인 투런포는 물론, 1회 공격의 시발점이 되는 안타로도 기여했다.

채은성 역시 팀 중심타자로서의 역할을 해냈다. 9회초 만루 상황에서 시원하게 담장을 넘기는 그랜드슬램으로 경기를 사실상 끝냈고, 홈런 한 방으로 팀 사기를 크게 끌어올렸다.

한화는 이날 경기에서도 철저히 상대 선발 공략에 집중하며 경기 초반 분위기를 장악했고, 뒷심과 집중력을 앞세워 후반에 대량 득점을 올리며 리그 1위다운 저력을 증명했다.

KT는 이날 선발 소형준이 초반부터 흔들렸고, 불펜진마저 무너지는 악순환 속에서 한화 타선을 막아내지 못했다.

타선도 한화 마운드에 꽁꽁 묶이며 단 하나의 점수도 뽑지 못한 채 고개를 숙였다.

한화는 이제 연승 흐름을 얼마나 더 길게 이어갈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후반기 초반부터 압도적인 페이스로 리그를 장악한 가운데, 남은 시즌에서도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켜낼 수 있을지 야구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KIA 전상현, 프랜차이즈 첫 100홀드 금자탑

KIA 타이거즈 불펜의 핵심 전상현이 팀 역사상 최초로 개인 통산 100홀드를 달성하며 구단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KIA는 이를 기념해 7월…

삼성, 15득점 화력쇼로 연패 탈출

삼성 라이온즈가 하반기 첫 경기에서 타선의 폭발을 앞세워 승리를 거두며 긴 연패에서 벗어났다. 삼성은 7월 20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KIA, 위즈덤 투런포 앞세워 NC 꺾고 연패 탈출

KIA 타이거즈가 후반기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KIA는 7월 20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NC…

More like this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별다른 사고 없이 낚시를 즐기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고, 해프닝으로 일단락됐다. 서귀포해양경찰서는 21일 낮 12시 45분께 “아침 7시쯤 카약을 타고 나간 아들이 아직 돌아오지 않는다”는 가족의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신고자는 평소 같으면 오전 10시쯤 귀가하던 아들과 […]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김형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여행하던 중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겪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제목은 ‘순간의 방심이 초래한 아찔했던 우리의 하루’였다. 민지영은 영상에서 밝은 모습으로 독일 현지의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약간 느낌이 브루클린 같은 느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