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흥국화재 “고객 눈높이 맞춰 상품·서비스 개선”

흥국화재 “고객 눈높이 맞춰 상품·서비스 개선”

흥국화재
흥국화재 제3기 고객패널이 부서장들과 상품·서비스 체험 결과를 공유하고 개선 의견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출처-흥국화재 제공)

태광그룹 금융계열사 흥국화재 는 제3기 고객패널 운영을 마무리하고, 고객의 체험과 제안에 기반한 보험상품과 서비스 개선 작업에 착수했다고 2일 밝혔다.

흥국화재는 올해 상반기 동안 5명의 고객패널을 선발해 직접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개선점을 제시하도록 했다.

패널들은 ▷실손의료보험 갱신 시 추가 납부 구조 ▷자동차·치매보험 주요 특별약관 분석 ▷고령층 맞춤형 상품 제안 등의 전문 과제 3건과, ▷모바일 앱 간편 기능 개선 ▷챗봇 정확도 및 연결 편의성 ▷포인트몰 상품 다양성 확대 등 공통 과제 3건을 수행했다.

고객패널은 과제 수행 결과와 개선 의견을 종합한 최종 보고서를 제출했고, 흥국화재는 이를 바탕으로 ‘고객패널 의견 채택 심의회’를 열어 총 11건의 개선안을 선정했다.

해당 내용은 실무 부서로 전달돼 향후 보험상품 기획 및 고객 접점 서비스 전반에 반영될 예정이다.

고객패널 제도는 흥국화재가 2023년부터 시행해온 소비자중심경영(CCM)의 일환이다.

실제로 작년 고객 제안 가운데 ▷‘내일이 든든한 암보험’에 40·50년 장기납입 옵션 신설 ▷암 진단비 감액기간 삭제 ▷전화 가입 시 음성 대사 간소화 등 9건이 실제도에 반영된 바 있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고객의 경험에서 출발한 의견은 소비자중심경영의 핵심”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실질적인 개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초복 앞두고 삼계탕 육수 인기…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제안

기록적인 폭염과 외식비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폭염에 속옷·선글라스 판매 83% 급증…GS샵 ‘언더웨어 메가위크’ 편성

7월 들어 본격화된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속옷을 포함한 여름 패션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GS샵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TV홈쇼핑과 모바일…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