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LA 다저스, 뉴욕 양키스 상대로 0-5에서 7-6으로 대 역전 월드시리즈 우승 챔피언 등극

(사진 출처 – LA 다저스 공식 인스타그램)

LA 다저스가 10월 31일 미국 뉴욕 양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MLB(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월드 시리즈 5차전에서 뉴욕 양키스를 꺾고 시리즈 전적 4승 1패로 우승했다.

이번 경기에서 다저스는 0-5로 뒤지던 상황에서 7-6으로 대역전승을 거두었으며, 이는 월드 시리즈 역사상 5점 차를 극복하고 승리한 네 번째 사례로 기록되었다. 과거 1929년 애슬레틱스의 8점 차, 1996년 양키스의 6점 차, 1956년 다저스의 6점 차 역전이 있었던 바 있다.

특히 1956년 다저스가 6점 차에서 역전했던 상대 역시 양키스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 다저스는 시리즈 초반 1~3차전을 연속으로 승리했으나, 4차전에서 4-11로 대패하면서 이날 경기에 임하게 되었다.

경기 초반, 양키스의 애런 저지가 1회 말 우중간으로 투런 홈런을 날리며 포문을 열었다. 다저스는 4회까지 양키스의 선발 투수 게릿 콜에게 완전히 제압당하며 0-5로 뒤처졌고, 상황은 더욱 어려워 보였다.

그러나 4회 초 콜의 손가락에서 피가 흐르는 장면이 포착되었고, 이는 경기 흐름을 뒤바꿔 놓는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5회 초부터 양키스의 수비 실책이 잇따라 발생하였다. 다저스의 선두 타자 엔리케 에르난데스가 안타로 출루한 뒤, 후속 타자 토미 현수 에드먼의 중견수 플라이를 저지가 놓치는 실수를 범하며 무사 1, 2루의 기회를 잡았다.

이어 무사 1, 2루 상황에서 병살타성 타구가 유격수 볼피에게 전달되었지만, 볼피의 송구가 부정확하여 무사 만루로 상황이 급변하였다.

에이스 콜은 수비 불안 속에서도 다음 타자 개빈 럭스와 오타니 쇼헤이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내며 위기를 모면한 듯했으나, 무키 베츠의 평범한 1루수 땅볼에서 발생한 실책이 결국 양 팀의 흐름을 뒤집는 계기가 되었다.

콜이 실수한 뒤 이어진 공격에서 프레디 프리먼이 두 타점을 올리는 중전 적시타를 날려 3-5로 점수를 좁혔다.

(사진 출처 – LA 다저스 공식 인스타그램)

그 후, 테오스카 에르난데스는 좌중간으로 2루타를 날려 순식간에 동점을 맞추었다. 양키스는 6회 말 다시 1점을 추가하며 6-5로 앞서갔지만, 8회 초 다저스가 무사 만루에서 럭스와 베츠의 희생플라이를 잇달아 성공시키며 7-6으로 역전하였다.

다저스는 그 1점 차를 끝까지 지키며 승리를 확정 지었다. 이번 월드 시리즈에서 MVP는 프레디 프리먼에게 돌아갔다. 프리먼은 지난 9월 말 오른쪽 발목을 접질려 4~6주간의 휴식이 필요한 상태였지만, 포스트 시즌에 출전하며 비난을 받기도 했다.

다저스의 첫 경기에서 그는 2-3으로 뒤진 연장 10회 말 2사 만루 상황에서 극적인 역전 끝내기 만루 홈런을 날려 팀을 6-3으로 승리로 이끌었다.

이러한 활약은 프리덤의 부상 중에도 팀의 우승을 기여할 수 있음을 입증하는 순간이었다. 월드 시리즈 역사 속에서 다저스는 다시 한번 강팀의 위엄을 드러내며, 팬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였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최대 크기의 사운드북으로, 아이들이 일상에서 예술 감상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명화클래식’은 오르세 미술관, 내셔널 갤러리, 루브르 박물관에 더해,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국 명화와 국악이 담긴 ‘국립중앙박물관’ 편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보다 […]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