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나승엽, “프리미어12 가서 정신 차리고 해, 일찍 돌아 오지마라” 김태형 감독의 응원

(사진 출처 – 나승엽 공식 인스타그램)

야구대표팀에 발탁된 내야수 나승엽(22·롯데)이 김태형 롯데 자이언츠 감독의 뼈 있는 한마디를 전했다.

나승엽은 30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된 야구 대표팀 훈련을 마친 후 취재진과 만나 “대표팀으로 들어오기 전 김태형 감독님께서 ‘일찍 보지 말자’고 말씀해 주셨다. ‘떨어지면 바로 합류할 준비 하라’, ‘정신 똑바로 차리고 해야 한다’고 말씀 해주셨다. (대표팀에) 승선한다면 김태형 감독님과 코치님들도 더 뿌듯할 것이다. 꼭 승선하고 싶은 욕심이 있다”고 말했다.

나승엽은 2021년 2차 2라운드로 롯데에 입단한 이후 지난해 상무에서 전역한 뒤 올해 비로소 빛을 봤다. 나승엽은 팀의 주전 1루수로 121경기에 나서 타율 0.312(407타수 127안타), 7홈런, 66타점, 59득점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기량을 발휘했다.

또한 출루율 0.411과 장타율 0.469를 더해 OPS가 0.880에 달하는 준수한 성적을 남겼다. 나승엽은 이번 시즌에 대해 “무엇이든 혼자 할 수 없다는 것을 배웠다.

힘들 때 주변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귀를 닫고 혼자서 하려고 하면 더 내려가게 된다. 피드백을 많이 들으면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고 회고했다. 이러한 경험은 그가 앞으로의 경기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

(사진 출처 – 나승엽 공식 인스타그램)

나승엽은 190㎝의 좋은 체격을 가진 우투좌타의 선수로, 전문 1루수가 없는 대표팀에서 유력한 1루 후보로 꼽히고 있다. 문보경(LG), 송성문(키움) 등 멀티 플레이어가 있으나, 꾸준히 1루를 본 선수는 나승엽이 유일하다.

나승엽은 “전문 1루수가 없다지만 1루를 볼 수 있는 자원들이 많기 때문에 나도 계속해서 더 연습하며 집중하려고 한다. 긴장도 되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류중일 감독은 대표팀 타자들에 대한 질문에 나승엽과 이주형(키움) 두 명을 꼽아 눈길을 끌었다. 류 감독은 “(나) 승엽이 타구가 정말 좋다. 잘 치더라”고 칭찬했다. 이 말을 들은 나승엽은 “시즌을 마치고 짧은 휴식 후 팀에서 마무리 캠프를 하다 와서 계속 감을 유지할 수 있었다. 몸도 잘 만들어진 상태”라고 전했다.

자신만의 강점을 어필해달라는 질문에 나승엽은 “키”라고 의외의 답을 내놨다. 이는 겸손한 대답으로 해석할 수 있다. 나승엽은 “다들 너무 잘 한다”며 “내가 키는 꿀리지 않는다”고 웃었다. 그의 프로필상 신장은 190㎝로, 야수 중에서 가장 큰 신장을 자랑한다.

지난해 APBC에 이어 2년 연속 대표팀에 합류하게 된 나승엽은 국제대회에서의 선전을 약속했다. 나승엽은 “지난해는 전역하고 바로 와서 긴장되고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며 “정규시즌과는 다른 느낌이다.

올해 프로야구가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대표팀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러한 각오를 다짐하며 나승엽은 대표팀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 나승엽은 동료 선수들과 함께 팀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앞으로의 경기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밝혔다.

이제 나승엽 자신이 이룰 성과와 함께 대표팀의 일원의 책임을 느끼고 있다. 나승엽은 2024시즌부터 김태형 감독의 부임 첫해부터 1루수 자리를 맡아 활약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More like thi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