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연예 ‘0-2→5-2 기적의 대역전승’ 레알 마드리드… 도르트문트 격침

‘0-2→5-2 기적의 대역전승’ 레알 마드리드… 도르트문트 격침

레알 마드리드가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중요한 승리를 거뒀다. 2024년 10월 23일(한국시간 새벽 4시)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이 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도르트문트를 5-2로 물리치며 승점 3점을 추가했다.

레알 마드리드 도르트문트 챔스 5-2 대역전승 UEFA 챔피언스리그 비니시우스 해트트릭
(사진 출처 – 레알 마드리드 공식 인스타그램)

경기 초반부터 도르트문트는 공격적으로 경기를 이끌어 나갔다. 도르트문트는 전반 5분 우측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기라시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키퍼 쿠르투아의 정면으로 향하며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도르트문트는 계속해서 공격을 시도했고, 전반 30분 기라시의 패스를 받은 말런이 침착하게 선제골을 기록하며 1-0으로 앞서 나갔다. 이어 전반 34분 말런이 오른쪽 측면에서 낮은 크로스를 올렸고, 이를 기튼스가 몸을 날려 두 번째 골로 연결하며 도르트문트가 2-0으로 리드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실점 후에도 물러서지 않았다. 전반 35분 비니시우스가 올린 크로스를 벨링엄이 머리로 마무리하려 했으나 도르트문트 골키퍼 코벨의 선방에 막혔다. 이어 전반 36분 호드리구의 슈팅이 골대를 강타한 뒤 벨링엄이 재차 슈팅을 시도했지만 이번에도 골대를 맞으며 불운이 계속되었다.


전반전은 도르트문트가 2-0으로 앞선 채 종료되었으나, 후반전에 들어서면서 레알 마드리드는 강력한 공격력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후반 2분 발베르데가 첫 슈팅을 시도했으나 상대 수비수에 막혔다. 이어 후반 8분 비니시우스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슈팅했지만 골키퍼에게 막혀 슈팅 또한 실패했다.

도르트문트 역시 후반 12분 말런의 강력한 슈팅으로 추가 득점을 노렸지만 쿠르투아의 선방에 막혔다. 후반 15분, 마침내 레알 마드리드가 만회 골을 기록했다. 음바페가 우측에서 수비를 제치고 올린 크로스를 뤼디거가 헤더로 연결하며 1-2로 따라붙었다.


이어 후반 16분, 모드리치가 음바페에게 패스를 시도했고, 수비에 맞고 흐른 공을 비니시우스가 침착하게 밀어 넣어 동점 골을 기록했다. 경기는 후반 25분에 완전히 뒤집혔다. 벨링엄이 페널티 박스 외곽에서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며 레알 마드리드는 3-2로 경기를 역전시켰다.


이후에도 레알 마드리드는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후반 33분, 음바페가 도르트문트 수비진을 완벽하게 돌파한 후 침착하게 추가 득점을 기록하며 4-2로 격차를 벌렸다. 마지막 쐐기 골은 후반 43분에 나왔다. 호드리구가 상대 수비를 무력화하며 페널티 박스 안으로 진입했고, 정확한 마무리로 팀의 다섯 번째 골을 넣으며 경기는 5-2로 끝났다.

레알 마드리드 도르트문트 챔스 5-2 대역전승 UEFA 챔피언스리그 비니시우스 해트트릭
(사진 출처 – 레알 마드리드 공식 인스타그램)

이번 경기는 레알 마드리드가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보여준 대단한 역전승으로 기억될 것이다. 전반전 두 골을 허용한 상황에서 후반전 5골을 몰아넣으며 승리를 쟁취한 레알 마드리드는 다시 한번 자신들의 저력을 입증했다.


특히 음바페와 벨링엄의 활약이 돋보였고, 뤼디거의 중요한 헤더 득점도 팀의 반전에 크게 기여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이번 승리로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승점 3점을 추가하며 조 1위를 지킬 가능성을 높였다.


팀의 핵심 선수들은 공격과 수비에서 고루 활약하며 팀의 승리를 견인했고, 쿠르투아 골키퍼의 연이은 선방은 도르트문트의 추가 득점을 저지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도르트문트는 전반전만 해도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승리를 예감했으나, 후반전 레알 마드리드의 강력한 공세에 무너지며 아쉬운 패배를 기록했다. 그러나 도르트문트 역시 챔피언스리그에서의 경쟁을 이어 나갈 것이며, 앞으로의 경기에서 더욱 단단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임영웅 ‘온기’ 뮤비 24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발표한 더블 싱글 ‘온기’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4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24년…

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98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의 데뷔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유튜브 조회수 9800만 뷰를 돌파하며 또 하나의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해당…

인피니트 데뷔 15주년 기념 ‘피릿츠 포토 프레임’ 출시…팬들과 평생 약속 담아

그룹 인피니트(INFINITE)가 데뷔 15주년을 맞아 팬들과의 특별한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굿즈를 선보였다. 바로 포토이즘과 협업한 포토 프레임이 그것이다. 인피니트는…

한상진, 신혼여행 첫날 부부싸움 고백…박정은과 아찔한 사연

배우 한상진이 아내 박정은과의 신혼여행 첫날, 헤어질 뻔한 부부싸움 일화를 고백해 관심을 모았다. 오는 7월 19일 오후 9시에 방송되는 JTBC…

More like this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낙원 같은 섬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세대를 뛰어넘는 사랑과 용기, 그리고 내가 누구인지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려냈다.   장르: 뮤지컬, 로맨스, 코미디 제작: 리타 윌슨, 톰 행크스, 게리 괴츠만, 주디 크레이머 감독: 필리다 로이드 원작: 뮤지컬 Mamma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