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연예 구자욱 무릎 부상, 3차전과 4차전 결장 치료를 위해 일본 긴급출국…

구자욱 무릎 부상, 3차전과 4차전 결장 치료를 위해 일본 긴급출국…

(사진 출처 – 삼성라이온즈 구단 공식 인스타그램)

삼성 라이온즈의 주장 구자욱(31·삼성 라이온즈)이 잠실 원정대신 일본으로 향했다. 부상 회복을 앞당기기 위한 결정이었다. 구자욱은 10월 15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신한은행 SOL KBO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LG 트윈스를 상대로 경기 중 부상을 당했다.

1회 말 타석에 선 그는 팀이 1회에 선취점을 허용한 뒤,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우익선상에 떨어지는 안타를 기록하고 출루했다.

이어 후속 타자 디아즈의 타석 때 과감히 2루 도루를 시도했으나 슬라이딩 과정에서 왼쪽 무릎을 다쳤다. 구자욱은 세이프 판정을 받은 직후 그라운드에 쓰러졌고, 본인도 부상 상태의 심각성을 직감한 듯했다. 그러나 교체되지 않고 주자로 남아 투혼을 발휘했다.

결국 디아즈의 적시 2루타 때 3루를 돌아 다소 힘겨운 모습으로 득점을 성공시켰지만, 이후 더는 뛰지 못하고 교체로 물러나 병원으로 이동했다.

검사 결과는 좋지 않았다. MRI 검진에서 좌측 무릎 내측 인대에 미세한 손상이 확인되었고, 삼성 라이온즈 구단은 “3차전과 4차전 출전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박진만 감독은 경기 후 구자욱의 부상에 대한 안타까움을 전했다.

(사진 출처 – 최강삼성 삼성라이온즈 팬계정 공식 인스타그램)

박진만 감독은 “구자욱의 몸 상태가 좋지 않다. 빈 자리는 김헌곤과 윤정빈이 메울 것 같다. 이기고도 흥이 안 난다. 우리 주축인데…”라며 아쉬움을 표했다.

이어 “3차전과 4차전 출전은 쉽지 않겠지만, 구자욱이 통증을 많이 느끼고 있다. 그래도 주장으로서 잠실 원정에는 동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하지만 구자욱의 잠실 원정 동행은 무산됐다. 팀의 사기 진작도 중요하지만, 삼성은 선수의 장기적인 건강을 고려해 좀 더 빠른 회복을 위해 일본 이지마 치료원으로의 이동을 결정했다.

이지마 치료원은 많은 KBO리그 선수가 재활을 위해 방문했던 곳으로, 구자욱은 이곳에서 전기 치료를 받으며 복귀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구자욱은 올 시즌 129경기에 출전해 타율 0.343(493타수 169안타), 33홈런, 115타점, 92득점, 13도루(4 실패), 장타율 0.627, 출루율 0.417, OPS 1.044로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며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특히 지난 13일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는 3번 타자 겸 좌익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1홈런), 3타점, 3득점, 1볼넷, 1삼진을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2차전에서도 좋은 흐름을 이어가던 중 경기 초반 불의의 부상으로 이탈하게 되어 아쉬움을 남겼다.

구자욱은 2차전 전에 “1차전을 앞두고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두통이 있어 최대한 휴식을 취하고 경기에 나섰다. 제가 빠지면 팀에 피해를 준다고 생각해 이런 아픔 정도는 참고 뛰어야 한다”며 캡틴다운 책임감을 보여줬다.

그리고 부상 직후, 하루도 지나지 않아 빠른 복귀를 위해 일본으로 향했다. 이번 부상과 회복 과정이 구자욱의 경기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임채무 “190억 빚에도 두리랜드 포기 못해…아이들 웃음 때문”

배우 임채무가 수백억 원의 빚을 떠안은 채 여전히 놀이공원 ‘두리랜드’를 운영 중인 근황을 전하며 진정성 있는 신념을 드러냈다. 지난 20일…

소유 “씨스타 해체, 은퇴까지 고민했다…내 20대 전부였다”

가수 소유가 걸그룹 씨스타 해체에 대한 깊은 심정을 처음으로 털어놓았다.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 ‘Umaizing 엄정화TV‘에 공개된 영상에서 소유는 그룹의…

임영웅 ‘온기’ 뮤비 24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발표한 더블 싱글 ‘온기’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4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24년…

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98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의 데뷔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유튜브 조회수 9800만 뷰를 돌파하며 또 하나의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해당…

More like this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