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GS25 편의점 업계 최초 오분도미 출시…잡곡 시장 확대

GS25 편의점 업계 최초 오분도미 출시…잡곡 시장 확대

GS25 오분도미, 편의점 잡곡 시장, 프리미엄 쌀 출시, 편의점 신선식품 전략
(사진 출처-GS25 제공)

GS25 가 프리미엄 쌀 ‘오분도미’를 편의점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5일 GS25는 오는 6일 오분도미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분도미는 쌀의 겉껍질을 50% 정도만 도정한 제품으로,
일반 백미보다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 영양소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최근 웰니스(Wellness), 저속노화(Slow Aging), 웰에이징(Well-Aging) 등의
건강 트렌드 확산과 함께 편의점에서도 잡곡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실제로 GS25의 잡곡 매출은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연도별 전년 대비 잡곡 매출 신장률은
2022년 15.4% ,2023년 23.8% ,2024년 25.9% ,2025년(1월) 60.7%에 달한다.

특히 2023년 전체 양곡 중 잡곡 매출 비중은 역대 최고 수준인 15%를 돌파했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GS25는 잡곡을 핵심 전략 상품으로 선정하고,
올해 다양한 맞춤형 상품 출시와 라인업 확대를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또한 편의점 신선식품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김일동 GS25 신선식품강화팀 MD는 “편의점을 찾는 1~2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쌀, 물가 안정을 위한 초특가 쌀에 이어 잡곡까지 GS25 양곡 라인업을 다각화하며 세분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설악산 케이블카 고장…승객 86명 70m 상공 2시간 고립

강원도 속초 설악산에서 케이블카가 갑작스럽게 멈춰 서며 80여 명의 승객이 70m 상공에 2시간 넘게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사고는 무더운…

가평 물폭탄에 주민 5명 실종…급류에 휩쓸려 수색 중

경기 북부에 쏟아진 기록적 폭우로 인해 가평군 조종면의 한 캠핑장에서 일가족이 매몰되는 참사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40대 가장이 숨졌고, 아내와…

서효림, 가평 전원주택서 폭우 피해…“고립된 상태”

배우 서효림이 폭우로 인한 피해 상황을 직접 전하며 많은 이들의 우려를 샀다.   서효림은 현재 경기 가평군에서 전원생활을 하고 있는…

포천 백운계곡서 실종된 50대 남성, 하루 만에 숨진 채 발견

경기 포천시 백운계곡에서 실종됐던 50대 남성이 결국 숨진 채 발견되면서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21일, 전날 실종 신고가 접수된…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설악산 케이블카 고장…승객 86명 70m 상공 2시간 고립

강원도 속초 설악산에서 케이블카가 갑작스럽게 멈춰 서며 80여 명의 승객이 70m 상공에 2시간 넘게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사고는 무더운 여름철에 일어난 데다 운행 재개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면서, 탑승객들은 불안과 불편을 호소했다. 20일 오후 3시 56분께 강원 속초시 설악산소공원에서 권금성으로 오가는 케이블카 2대가 유압 계통 이상으로 갑작스럽게 멈췄다. 당시 상행선 케이블카에는 42명, 하행선에는 44명 등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