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필립 빌링, 나폴리 임대 합류…”Here we go” 확정

필립 빌링 이 이탈리아 세리에A 명문 나폴리로 향한다.

필립 빌링
(사진 출처 -파브리시오 로마노 SNS)

유럽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10일(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나폴리가 본머스와 빌링 임대 영입에 합의했다”라며 이적이 확실시될 때 사용하는 ‘Here we go’ 문구를 사용하며 이적 성사를 알렸다.

덴마크 국적의 미드필더 빌링은 1996년생으로, 지난 2019년 본머스에 합류했다.

허더즈필드 타운 유스 시스템을 거쳐 5년간 기량을 쌓으며 두각을 나타냈던 그는 허더즈필드가 잉글랜드풋볼리그(EFL) 챔피언십(2부리그)로 강등되자 2019-20시즌 본머스로 이적해 꾸준히 출전 기회를 부여받으며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데뷔 시즌에서 36경기 3골 1도움을 기록하며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다. 이후에도 매 시즌 35~40경기씩 소화하며 본머스의 ‘믿을맨’으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2023-24시즌부터 주전 경쟁에서 밀리며 입지가 흔들리기 시작했다.

최종 기록은 33경기 2골 4도움이었으며, 올 시즌 출전 시간은 10경기에서 176분에 불과했다.

결국 빌링은 새로운 도전을 위해 본머스와의 6년 동행을 일시적으로 마무리한다. 행선지는 세리에A 선두 나폴리다.

로마노 기자는 “나폴리는 여름에 빌링을 900~1,000만 유로 (약 135~150억 원)로 영입할 수 있는 옵션을 삽입했다. 필수 이적 옵션은 아니다. 급여는 시즌이 끝날 때까지 나폴리에서 부담한다”라고 설명했다.

나폴리는 빌링의 합류로 중원 전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빌링은 제공권 장악과 공수 전환 능력을 갖춘 다재다능한 자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후반기 세리에A 우승 경쟁과 UEFA 챔피언스리그 도전에서도 그의 활약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본머스는 빌링의 공백을 메울 대체 자원을 물색하며 선수단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빌링의 나폴리 행 소식에 양 팀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극한 폭우’ 사흘째…경남 산청 실종자 4명 수색 총력

경남 산청군에 지난 19일 내린 ‘극한 폭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19일 내린 폭우로 발생한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More like thi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19일(현지시간) 알왈리드 왕자가 한 의료시설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그의 부친인 칼리드 빈 탈랄 알사우드 왕자는 X(옛 트위터)에 “신의 뜻과 운명을 믿는 마음으로, 큰 슬픔과 비통함으로 사랑하는 아들 알왈리드 왕자를 애도한다”며 사망 사실을 전했다. 함께 게시된 흑백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