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연예 정숙한 세일즈, 김소연이 이끈 시청률 5.9%의 비밀!

정숙한 세일즈, 김소연이 이끈 시청률 5.9%의 비밀!

정숙한 세일즈 김소연 시청률 5.9%
(사진 출처 – tvN Drama ‘정숙한 세일즈’ 캡처 영상)

JTBC 토·일 드라마 ‘정숙한 세일즈’의 김소연이 굳건한 결의를 보이며 시청자들에게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10월 20일 방영된 4회에서는 김소연이 연기하는 한정숙이 억울한 소문과 악의적인 공격에도 굴하지 않고 다시 일어서며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그 결과, 시청률은 전국 5.9%, 수도권 6.5%로 상승하며 3회 연속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닐슨코리아 제공, 유료 가구 기준)
이번 회에서는 한정숙의 집에 낙서한 범인이 철물점 사장(손경원)으로 밝혀졌다.

형사 김도현(연우진)은 현장에서 발견한 군화 족적을 통해 사장의 신발과 일치하는 증거를 제시했고, 결국 사장은 자신의 범행을 실토했다.


그러나 철물점 사장은 사과는커녕 저질스러운 물건 팔면서도 부끄러움을 모르는 것 같길래, 느껴보라고 그랬다며 되레 큰소리를 쳤다. 그런데도 정숙은 사장을 용서했다. 사장이 앞으로 마을에서 받을 시선과 비난이 그에게 가장 큰 벌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상황은 예상과 다르게 흘러갔다. 정숙은 동료들과 함께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환타지 란제리 설문조사’를 진행하려 했지만, 마을 사람들은 정숙과 동료들을 피하며 협조하지 않았다. 이유는 다름 아닌 철물점 사장을 감싸는 동네 사람들 때문이었다.


사장이 부인들이 이상한 물건을 사서 돈을 낭비한다고 생각해 벌인 일이라는 소문이 돌면서, 오히려 피해자인 정숙과 그녀의 동료들이 마을에서 소외당한 것이다.

정숙한 세일즈 김소연 시청률 5.9%
(사진 출처 – tvN Drama ‘정숙한 세일즈’ 캡처 영상)

정숙은 마을 사람들이 뒤에서 수군거리는 소리를 들었다. “그 와중에도 그걸 또 팔겠다고 나서는 거 보면 보통내기는 아니다”, “그래서 남편이 집을 나갔는데도 정신을 못 차린다”는 억울한 소문까지 퍼지고 있었다.


그러나 정숙은 동료들을 위해, 그리고 자신을 위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그녀는 걱정하는 서영복(김선영)에게 “주인이 샷따 내리고 자물쇠 채우기 전까진 끝난 게 아니다. 이런 일로 절대 샷따 못 내린다”고 힘차게 전했다.


‘방판 씨스터즈’는 다시 결의를 다지고 차밍 미장원 앞에 테이블을 차리며 본격적으로 설문조사를 재개했다.


여전히 비아냥대는 사람들 앞에서 정숙은 “다른 사람들처럼 먹고살 돈이 필요해서 하는 일이다. 누구한테 피해준 적도, 남의 집에 해코지한 적도 없는데 어떤 생각을 고쳐야 할지 모르겠다”고 당당한 미소로 대응했다.


그녀의 말에 동네 사람들도 하나둘씩 설문조사에 응하기 시작했고, 비록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은 아니었지만, 설문조사는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정숙한 세일즈’의 이번 에피소드는 한정숙이 억울함을 딛고 다시 일어서는 모습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정숙의 용기 있는 대응과 ‘방판 씨스터즈’의 연대는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기대를 높였으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한편, 방송 말미에는 도현(연우진)의 악몽을 담은 에필로그가 공개되며 긴장감을 더했다. 꿈속에서 한 여자가 화염에 휩싸인 방 안에서 아기를 구해내는 장면이 펼쳐졌다.


그 여자는 간신히 아기를 구해 성당 수녀에게 건네주었고, 성당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뒤를 돌아보았지만 그녀의 얼굴은 끝내 드러나지 않았다.


이 악몽이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그리고 도현이 비밀스럽게 조사 중인 사건과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정숙한 세일즈’는 매주 토, 일 밤 10시 30분에 JTBC에서 방송된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임영웅 ‘온기’ 뮤비 24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발표한 더블 싱글 ‘온기’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4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24년…

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98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의 데뷔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유튜브 조회수 9800만 뷰를 돌파하며 또 하나의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해당…

인피니트 데뷔 15주년 기념 ‘피릿츠 포토 프레임’ 출시…팬들과 평생 약속 담아

그룹 인피니트(INFINITE)가 데뷔 15주년을 맞아 팬들과의 특별한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굿즈를 선보였다. 바로 포토이즘과 협업한 포토 프레임이 그것이다. 인피니트는…

한상진, 신혼여행 첫날 부부싸움 고백…박정은과 아찔한 사연

배우 한상진이 아내 박정은과의 신혼여행 첫날, 헤어질 뻔한 부부싸움 일화를 고백해 관심을 모았다. 오는 7월 19일 오후 9시에 방송되는 JTBC…

More like this

한화 이글스 9연승 질주…KT 꺾고 독주 체제 굳혔다

한화 이글스가 파죽의 9연승을 달리며 KBO리그 선두 자리를 단단히 굳혔다. 2025년 7월 20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원정 경기에서 한화는 KT 위즈를 상대로 10대0의 완승을 거두며 독주 체제를 강화했다. 이날 승리로 한화는 시즌 55승 2무 33패를 기록하며 2위 LG 트윈스와의 격차를 5.5경기 차로 유지했다. 지난 4일 고척 키움전부터 이어온 연승 행진은 […]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