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위고비 비만 치료제 열풍, 제약 시장의 판도를 바꾸다?

 

다이어트약
(사진 출처-나무위키)

위고비 를 개발한 덴마크 제약사 노보노디스크는 지난 2023년 9월 시가총액 4280억 달러(약 620조 원)를 기록하며 유럽 증시 1위에 올랐다. 위고비는 일론 머스크가 사용한 비만 치료제로 화제를 모은 적 있다.

같은 해 미국 제약사 일라이 릴리는 비만 치료제 ‘마운자로’로 시가총액 1위 글로벌 제약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기존보다 크게 업그레이드된 약 효능 때문 뿐만 아니라 비만이 단순히 체중 증가 문제를 넘어 심각한 건강위험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

비만은 단순한 체중 문제가 아닌, 관상동맥질환,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대한비만학회에 따르면 비만은 대사적 이상이 없어도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어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50% 증가시키며, 사망률도 높인다.

글로벌 제약 시장에서도 위고비 등 비만 치료제는 중요한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국내 상황은 다소 다르다. 2023년 기준 국내 바이오의약품 시장은 약 4조7503억 원으로 전년 대비 8.1% 감소했다.

한국 기업 중 셀트리온이 국내 생산 1위를 기록했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점유율은 0.6%에 불과하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국내 비만 치료 환경은 새로운 치료제 등장으로 변화의 시기를 맞았다”며, 고도 비만과 동반질환 환자에 대한 치료제 급여 기준 완화 등 제도적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98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의 데뷔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유튜브 조회수 9800만 뷰를 돌파하며 또 하나의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해당…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More like thi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

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98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의 데뷔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유튜브 조회수 9800만 뷰를 돌파하며 또 하나의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해당 영상은 2021년 10월 11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어왔으며, 2025년 7월 15일 기준 누적 조회수 9800만 회를 기록 중이다. 1억 뷰까지 단 200만 회만을 남겨둔 이 곡은 조만간 ‘1억뷰 OST’라는 타이틀을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