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오은영 리포트’ 신들린 부부 사연… 아내에 대한 막말과 폭언하는 남편에게 ‘이것도 가정폭력이다’ 일침 경고

막말과 폭언이 일상이 된 ‘신들린 부부’가 방송에 등장해 충격적인 이야기를 나눴다. 4일 방송된 MBC의 프로그램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서는 이 부부가 폭언이 가득한 삶을 공개하며 부부의 고통을 털어놓았다.

오은영 리포트
(사진 출처 –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서 두 사람은 결혼 전 궁합을 보러 갔을 때 남편이 1년 안에 죽는다는 점괘를 듣고도 결혼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같은 대학에서 만나 10살의 나이 차이를 극복하며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었고, 결혼을 결심할 만큼 관계가 깊어졌다.

그러나, 무속인인 시아버지의 강력한 반대로 결혼에 위기를 겪었다고 전했다. 결국 사랑을 선택한 두 사람은 결혼에 성공했지만, 아내는 이제 남편에게서 듣기 힘든 욕설과 폭언에 시달리고 있다며 고통을 호소했다.

부부의 일상은 서로의 관계보다 남편이 아내를 통제하는 지배적인 모습이 두드러졌다. 아내는 온라인 화장품 쇼핑몰의 CEO로 활동하고 있으며, 남편은 아내를 지원하기 위해 1년 전 직장을 퇴직하고 아내의 사업을 돕고 있다.

그러나 아내의 사업 방식에 대해 남편은 불만을 토로했다. 특히 코로나19로 화장품 판매 매출이 급감하면서 부부의 관계는 더욱 악화되었다. 아내는 “그냥 없어져 버리고 싶다”는 심정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털어놓았다.

아내는 코로나19가 확산된 이후 매출이 급감해 빚이 늘어나고 있으며, 현재 월 매출 1억 원 이상이 되어야 생활비와 이자를 감당할 수 있다고 밝혔다. 남편은 아내를 돕기 위해 개인회생 신청은 물론, 30년 이상 근무한 대기업을 퇴사하고 퇴직금을 사업에 투자했지만, 현재 벌어들이는 수입도 아내와 함께 일하는 파트너들의 몫이 크다며 답답함을 표현했다.

남편은 “사장이라면 맺고 끊는 게 있어야 한다”고 아내의 사업 방식에 대한 불만을 솔직히 털어놓았다. 결국 남편은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아내 옆에서 막말을 쏟아냈다. “씨X 환장하겠네, 그만 울어, 인간아” 등의 폭언이 이어지자 오은영 박사는 얼굴을 굳혔다.

아내는 참아왔던 눈물을 터트리며 “괜찮다”고 반복했지만, 남편의 심한 말에 겁이 난다고 속마음을 드러냈다. 오은영 박사는 부부의 상황이 경제적으로 어렵고 복잡한 것은 사실이라며, 그러나 아내를 향한 욕은 분명한 공격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아내는 남편의 욕설과 막말이 아내를 괴롭히는 것이라고 분석하며, 남편이 힘들고 절망적이라는 것은 이해하지만, 아내에게 하는 폭언이 정당화될 수는 없다고 설명했다. 남편은 오은영 박사의 설명을 듣고 반성하는 듯 고개를 들지 못했다.

오은영 리포트
(사진 출처 –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 방송 캡처)

오은영 박사는 부부의 일상과 속마음을 지켜본 뒤 냉철한 분석을 이어갔다. 아내는 명랑한 성격으로 남을 먼저 생각하는 반면, 남편은 상대방을 괴롭히는 행동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를 통해 두 사람의 관계가 더욱 심각하게 악화될 수 있음을 경고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일깨워주었다. 이번 방송을 통해 부부의 갈등이 단순한 경제적 어려움뿐만 아니라, 서로에 대한 존중과 이해 부족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 수 있었다.

시청자들은 이 부부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기를 기원하며, 결혼 생활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More like this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낙원 같은 섬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세대를 뛰어넘는 사랑과 용기, 그리고 내가 누구인지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려냈다.   장르: 뮤지컬, 로맨스, 코미디 제작: 리타 윌슨, 톰 행크스, 게리 괴츠만, 주디 크레이머 감독: 필리다 로이드 원작: 뮤지컬 Mamma […]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XR 기반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면서, 인터넷 방송 플랫폼 시장에서 SOOP과의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 네이버는 올해 안에 ‘이머시브 미디어 플랫폼(Immersive Media Platform)’을 확대 구축하고, AI 기반 영상 콘텐츠 기술과 XR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