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준플레이오프 5차전 잠실에서 PO로 향하는 티켓 잠실에서 결정된다!

준플레이오프 5차전 잠실에서 PO로 향하는 티켓 잠실에서 결정된다!

준플레이오프
(사진 출처 – LG트윈스 공식 인스타그램)

이제 더 이상 2024 신한은행 SOL Bank KBO리그 준플레이오프(5전 3선승제)가 결국 최종 5차전까지 가게 됐다.

LG와 KT는 11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준플레이오프 5차전을 치른다.

이날 선발투수로 KT는 엄상백, LG는 임찬규를 예고했다.

앞서 SSG랜더스와의 타이브레이크 끝에 정규시즌의 마지막 5위를 확정한 KT는 두산 베어스와의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2경기를 모두 잡고 정규시즌 5위 팀 최초로 준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기세를 올린 KT는 5일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LG를 3-2로 잡으며 1승을 거뒀다.

LG도 곧바로 반격했다. 6일 2차전에서 7-2로 승리를 거두며 시리즈를 원점으로 균형을 맞춘 LG는 8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준플레이오프 3차전을 6-5로 잡으며 플레이오프행의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그러나 9일 KT가 4차전에서 연장 11회의 혈투 끝에 심우준의 끝내기 내야 안타로 스코어 6-5로 역전승으로 다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고, 결국 5차전 11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플레이오프 티켓의 주인공이 가려진다.

준플레이오프
(사진 출처 – KBO 공식 인스타그램)

역대 5전 3선승제 준플레이오프에서 1승1패 상황에서 3차전을 이긴 팀이 100% 플레이오프 진출의 확률을 기록했다. 6차례 모두 3차전을 잡은 팀이 다음 시리즈로 향했기에 LG는 앞선 기록을 믿고 있었다. 그러나 KT는 0%의 확률을 100%로 만들겠다는 자신감이 넘친다. 이미 KT는 사상 최초의 5위 결정전에서 극적인 승부로 SSG 랜더스를 제압하며, 나아가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도 두산 베어스에 2연승을 거두며 5위 팀이 4위를 꺾은 첫 사례를 만들었다.

운명의 5차전을 앞두고 선발로 어떤 투수가 마운드에 오를지 큰 관심이 모였다. 양 팀 감독의 선택은 LG의 임찬규와 KT의 엄상백이다. 두 선수는 지난 6일 열린 준플레이오프 2차전에서도 선발 맞대결을 펼친 바 있다. 닷새 만에 재대결이 성사됐다.

당시에는 임찬규가 엄상백에 판정승을 거뒀다, 임찬규는 이날 5⅓이닝 7피안타 2실점(1자책점)의 역투를 펼치고 포스트시즌 첫 선발승을 기록했다. 팀은 7-2 대승을 거뒀다.

반면 엄상백은 좋은 경기력을 보이지 못했다. 4이닝 동안 81개의 공을 던지며 6피안타 2볼넷 4실점 후 강판했다.

엄상백은 올해 LG전에서 약한 모습을 보였다. 2경기에서 1승 1패 평균자책점 8.44로 부진했다.

두 팀은 4차전까지 총력전을 펼치며 마지막 경기에서 플레이오프 진출팀을 결정한다.

따라서 두 선발 투수가 얼마나 길게, 안정적인 투구를 선보이는지가 5차전 승부를 가를 최대 요소가 될 전망이다.

염경엽 감독은 “3차전에서 호투한 손주영, 준플레이오프 전 경기에 구원 투수로 나오고 있는 엘리저 에르난데스 외 김진성, 유영찬 등 모든 투수를 총동원해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KT 역시 구원 투수를 총동원해 LG를 상대할 예정이다. 가을야구에서 선발과 불펜을 오가며 팀이 필요할 때마다 등판한 고영표 역시 불펜에서 대기한다. 고영표는 1차전에서 선발 등판해 4이닝 3피안타 1실점으로 호투했고, 4차전에서는 5회부터 3⅓이닝을 책임지며 1실점으로 LG 타선을 막았다. 김민, 김민수, 손동현, 우규민, 박영현 등 불펜진도 모두 내보낼 것으로 보인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낙원 같은 섬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세대를 뛰어넘는 사랑과 용기, 그리고 내가 누구인지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려냈다.   장르: 뮤지컬, 로맨스, 코미디 제작: 리타 윌슨, 톰 행크스, 게리 괴츠만, 주디 크레이머 감독: 필리다 로이드 원작: 뮤지컬 Mamm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