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21일 일요일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생활 제조시간 허위표시한 도시락 제조업체 적발…1,800여 개 제품 압류

제조시간 허위표시한 도시락 제조업체 적발…1,800여 개 제품 압류

도시락 제조시간을 허위로 표시한 도시락
도시락 제조시간을 허위로 표시한 도시락(사진 출처-식약처 제공)

식품제조업체 현대푸드시스템이 즉석섭취식품의 제조시간 을 허위로 표기한 사실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점검에서 적발됐다.

해당 위반은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을 위반한 것으로, 식약처는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행정처분 요청 및 고발 조치를 취했다고 19일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현대푸드시스템은 전라남도 장성군에 위치한 식품제조·가공업체로, 당일 오후 2시에 생산한 도시락, 샌드위치, 햄버거의 제조시간 을 같은 날 오후 7시로 거짓 표기했다.

이 같은 행위는 제품의 신선도를 소비자가 오인하게 만들어 식품 안전성에 대한 신뢰를 저해할 우려가 있다.

위반 사실이 적발된 제품은 세븐일레븐 편의점 납품용으로 보관 중이던 6종류의 즉석섭취식품 1,822개다. 식약처는 이들 제품을 현장에서 즉각 압류 조치했다.

압류 대상 제품은 ‘맛장우도시락 통등심돈까스&김치제육’, ‘맛장우맛자랑 직화닭갈비’, ‘제일맛집도시락’, ‘햄듬뽁치즈샌드’, ‘닭가슴살햄듬뿍샌드’, ‘울트라더블빅불고기버거’ 등이다.

식품 표시제도는 소비자가 제품의 안전성과 유통기한, 품질을 직접 판단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준이다.

이 제도가 신뢰를 잃으면 전체 식품 산업의 투명성과 공공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품을 제조·판매하면서 거짓·과장된 표시 또는 광고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라 밝혔다.

또한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조치하는 등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가 ‘보육인의 날’을 맞아 보육 현장에서 헌신하는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화합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열린 이번…

동원홈푸드, 영유아 맞춤형 영양식·교육 프로그램 본격 추진

동원홈푸드가 건강한 영유아 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의미 있는 협력에 나섰다. 회사는 지난 17일 부천대학교에서 부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와 공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코레일, 추석 열차 예매 대폭 연장…오후 4시까지 가능해 귀성객 몰린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추석 연휴 열차 승차권 예매 첫날부터 큰 혼선을 빚으면서 국민 불편이 가중됐다. 17일 오전부터 코레일 공식 앱과 웹사이트는 접속자가…

삼성복지재단·리움, 어린이집 가족 대상 ‘미술 조기교육 프로그램’ 전격 도입

삼성복지재단이 리움미술관과 손잡고 진행 중인 ‘패밀리 프로그램’이 올해부터 대상 범위를 크게 넓히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서울 용산·중구 서울형 모아어린이집을…

More like this

“첫 번째 실패는 양현종” 염경엽 감독의 현대 프런트 시절 회상

염경엽 LG 트윈스 감독(57)이 신인 드래프트와 얽힌 과거를 꺼냈다. 지난 18일 수원 KT 위즈전을 앞두고 염 감독은 전날 열린 2026 KBO 신인 드래프트 이야기가 나오자, 20년 전 현대 유니콘스 시절을 떠올렸다. 당시 프런트로 근무했던 그는 스카우트 회의에서 마주했던 이름을 지금도 잊지 못한다. 바로 KIA의 프랜차이즈 스타 양현종(37)이었다. 염 감독은 “내가 첫 번째로 실패한 게 바로 […]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가 ‘보육인의 날’을 맞아 보육 현장에서 헌신하는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화합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약 400여 명의 보육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특히 이장우 대전시장이 직접 참석해 현장 보육인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보육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