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IT 채널톡, 외부 도구 연동 가능한 MCP 기능 선봬

채널톡, 외부 도구 연동 가능한 MCP 기능 선봬

채널톡
채널코퍼레이션이 채널톡 AI 도우미 ‘팀 알프’에 MCP 호스트 기능을 도입했다. (사진 출처-채널코퍼레이션)

채널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 이 사내 업무 보조 AI 서비스인 팀 알프에 MCP 호스트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기능은 외부 협업 툴과 데이터를 연결해 업무 자동화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MCP(Model Context Protocol)는 생성형 AI가 외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불러오거나 직접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통합 표준이다.

지난해 11월 미국의 AI 기업 앤트로픽이 클로드(Claude)를 통해 제안한 이 기술은, AI가 단순히 질문에 답변하는 것을 넘어 문서를 저장하거나 이메일을 발송하는 등 실제 업무를 처리하는 능력을 갖추도록 돕는다.

채널톡의 팀 알프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노션, 리니어 등 외부 툴과 연동이 가능해졌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팀 알프에게 “노션에 저장해줘”라고 요청하면, 해당 정보가 자동으로 노션 문서에 기록된다.

복잡한 시스템 전환 없이 단일 창에서 모든 작업이 가능해져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졌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이번 기능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연어 명령 기반으로 설계했다.

별도의 개발 지식이 없는 비개발자도 “채널톡 설치해줘”나 “회원정보 연동해줘” 같은 문장만 입력하면 관련 설정을 자동으로 완료할 수 있다.

또한 채널코퍼레이션은 자연어 명령을 처리할 수 있는 MCP 서버 환경을 구축해, 비즈니스 고객이 AI 기능을 보다 쉽게 도입하고 실시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상담 업무 외에도 마케팅, 기획, 운영 등 다양한 부서에서 채널톡을 활용한 AI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윤태훈 채널코퍼레이션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현재 글로벌 생성형 AI 에이전트 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속도전이 치열한 상황”이라며, “고객 업무 효율화를 위한 혁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기 위해 앞으로도 빠른 의사결정과 도전적인 스타트업 정신으로 자사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소니코리아, 무선 헤드폰 체험 팝업 ‘사운드 오브 성수’ 오픈

소니코리아가 아모레퍼시픽의 아모레성수와 협업해 신제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6’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사운드 오브 성수’를 22일 정식 오픈했다.…

놀유니버스 ‘놀데이 해외편’ 역대급 할인 혜택 제공

놀유니버스가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행객을 위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오는 7월 28일까지 진행되는 ‘놀데이(NOLDAY) 해외편’은 항공권과 숙소, 투어 상품…

카카오모빌리티, 파트너플레이스에 ‘참여공간’ 신설

카카오모빌리티가 자사 파트너 전용 플랫폼인 ‘파트너플레이스’를 일부 개편하며, 공급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참여공간’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 개편은 택시, 대리운전, 퀵서비스…

단통법 폐지로 보조금 경쟁 재점화…통신시장 변화 주목

11년간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을 규제해 온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7월 22일부로 공식 폐지됐다. 2014년 10월부터 시행돼온 단통법은…

More like this

[건강상식] 밤에도 더운 이유, 열대야의 기준과 원인 알아보기

한여름 밤, 창문을 열어도 식지 않는 공기, 뒤척이다 밤을 지새우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는 단순히 무더운 날씨 때문이 아닌 ‘열대야’ 라는 기상 현상과 관련이 깊다. 열대야란 무엇인가? 열대야란 밤사이 최저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는 기상 현상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전날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의 최저기온이 기준이며, 이 기간 동안 기온이 충분히 내려가지 않아 불쾌감과 수면장애 […]

외도 감시하기 좋다…스마트폰 도청 앱 판매해 27억 챙긴 일당 적발

타인의 휴대전화 통화 내용과 문자 메시지, 위치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는 도청 애플리케이션을 판매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해당 앱은 5년간 6000여 명이 유료로 이용했으며, 배우자나 연인을 대상으로 한 불법 감시 수단으로 사용됐다. 부산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등의 혐의로 50대 남성 A씨를 구속하고, 함께 운영에 가담한 홍보담당자 B씨와 서버관리자 C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2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