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오류: [Can't create/write to file '/tmp/#sql-temptable-27092f-33061-6a0f.MAI' (Errcode: 30 "Read-only file system")]
SHOW FULL COLUMNS FROM `qPQ11tXl_options`

현대건설, 압구정2구역 재건축 분담금 4년 유예 파격 조건 제시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오류: [Can't create/write to file '/tmp/#sql-temptable-27092f-33061-6a13.MAI' (Errcode: 30 "Read-only file system")]
SHOW FULL COLUMNS FROM `qPQ11tXl_postmeta`

2025년 09월 14일 일요일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생활 현대건설, 압구정2구역 재건축 분담금 4년 유예 파격 조건 제시

현대건설, 압구정2구역 재건축 분담금 4년 유예 파격 조건 제시

압구정2구역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에서 분담금 최대 4년 유예, 이주비 LTV 100% 등 파격적인 금융조건을 제시했다 (사진 출처 -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서울 강남구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에서 조합원 부담을 크게 낮추는 파격적인 금융조건을 내놨다.

업계 최초로 입주 시 납부해야 할 분담금을 최대 4년까지 유예하고, 이주비도 LTV 100%를 적용해 조합원의 금융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건설은 12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조합원 맞춤형 금융조건’을 공개하며 분담금 유예 및 이주비 조건을 상세히 밝혔다.

그동안 재건축 사업에서는 조합원이 직접 대출을 통해 분담금을 마련해야 하는 구조였다. 그러나 최근 대출 규제로 한도가 제한되면서 조합원들의 부담이 크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현대건설은 시공사가 직접 책임조달을 통해 조합원이 금융조달이 불가능해도 입주 후 2년, 추가 2년까지 총 4년간 분담금을 유예할 수 있는 조건을 제시했다.

또한 6·27 대출규제에 따라 기본 이주비 한도가 최대 6억원으로 제한되자, 현대건설은 추가 이주비를 책임조달해 ‘총 이주비 LTV 100%’를 보장했다.

특히 추가 이주비 금리를 기본 이주비와 동일하게 적용해 금융비용 절감 혜택을 더했다.

일반적으로 추가 이주비는 1~2%포인트 더 높은 금리가 적용되지만, 이번 제안에서는 기본이주비와 동일 금리를 확약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업비 조달 조건 역시 눈길을 끈다. 현대건설은 ‘기본(CD)금리+0.49%’라는 고정금리를 제시하며 향후 금리 상승에도 변동 없이 안정적인 조달 조건을 보장한다고 밝혔다.

이는 금융시장 불확실성 속에서 조합원들의 부담을 줄이고 안정성을 확보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기존 재건축 사업에서 전례 없는 조건으로 조합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압구정2구역을 대한민국 주거의 새로운 상징으로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제안은 재건축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로 평가된다.

대출 규제와 금융비용 상승으로 조합원들의 부담이 갈수록 커지는 상황에서, 시공사가 직접 책임을 지는 방식으로 신뢰를 확보하고 경쟁력을 높이는 사례이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향후 다른 재건축·재개발 사업에도 유사한 금융지원 조건이 확산될 가능성을 주목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NOL 프리미엄 멤버십 ‘골드 클래스’ 혜택 강화…펜션 10% 할인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고객 서비스 경험 강화를 위해 멤버십 혜택 확대에 나섰다. NOL은 VIP 멤버십 ‘골드 클래스 (Gold Class)’ 의…

무신사, 카모플라주 패턴 인기 급상승…검색량 47%↑

군복의 위장 무늬에서 유래한 카모플라주 패턴이 최근 무신사에서 패션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12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8월 한 달간…

시로, 신향 7종과 ‘블랙체리’ 한정 라인업 국내 출시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시로(SHIRO)가 ‘시로 퍼퓸’ 라인에 새로운 향 7종을 추가하고, 인기 프래그런스 ‘블랙체리’ 라인업을 오는 18일 국내 첫 출시한다.…

GS샵,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분트로이’ 론칭…신소재 팬츠 첫 공개

GS샵이 새로운 자체 기획 패션 브랜드 ‘분트로이 (BUNTRÄU)’ 를 선보인다. 회사는 12일 프리미엄 어반 애슬레저(Urban Athleisure) 브랜드 분트로이를 론칭하며 패션…

More like this

레노버, 베를린서 AI PC·게이밍 기기·모니터 라인업 공개

레노버 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레노버 이노베이션 월드 2025’에서 차세대 인공지능(AI) 탑재 PC, 태블릿, 게이밍 기기 등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레노버는 AI를 통한 사용자 경험 혁신을 전면에 내세우며 PC와 태블릿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을 발표했다. 주요 공개 제품 가운데 ‘씽크북 버티플렉스’는 14인치 화면을 필요에 따라 가로·세로로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는 노트북이다. AI 적응형 […]

강릉 오봉저수지 52일 만에 저수율 상승…최악 가뭄 해갈엔 역부족

강원 영동과 영북 지역에 가을 장맛비가 내리면서 극심한 가뭄으로 바닥을 드러냈던 강릉 오봉저수지의 저수율이 소폭 상승했다. 하지만 평년 수치에는 크게 못 미쳐 여전히 해갈에는 부족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동시에 많은 비가 쏟아진 인제 현리교에는 홍수주의보가 내려지면서 주민들의 긴장이 고조됐다.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13일 오전 10시 기준 전날부터 내린 누적 강수량은 속초 노학 140mm, 양양 100mm, 강릉 91.5m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