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다대동 갯바위서 낚시 중 추락…구명조끼 덕에 구조

다대동 갯바위서 낚시 중 추락…구명조끼 덕에 구조

갯바위 낚시 사고
다대동 갯바위에서 낚시 중 바다에 빠진 30대 남성이 구명조끼 덕분에 무사히 구조됐다 (사진 출처 – 부산해양경찰서)

22일 오전 부산 사하구 다대동 인근 해상에서 낚시를 하던 30대 남성이 바다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으나,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있어 무사히 구조됐다.

사고는 오전 6시 45분쯤 남형제섬 인근 갯바위에서 발생했으며, 현장에 있던 낚시객의 신속한 신고와 해경, 어선의 협조로 인명 피해 없이 마무리됐다.

부산해양경찰서에 따르면 당시 바다에 빠진 A 씨는 갯바위에서 낚시를 하던 중 갑작스러운 너울성 파도에 휩쓸려 바다로 추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현장을 목격한 주변 낚시객이 즉시 해경에 신고했고, 구조 요청을 받은 해경은 경비함정과 중앙해양특수구조단을 급파하는 동시에 인근 조업 중인 어선들에 구조 협조를 요청했다.

오전 7시 13분쯤, 인근 해역을 지나던 8.55톤 규모의 낚시어선이 해상에서 표류 중이던 A 씨를 발견하고 구조에 성공했다.

구조 당시 A 씨는 구명조끼를 착용한 상태였으며, 구명조끼가 그의 생명을 지킨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한 것으로 해경은 분석했다.

A 씨는 구조 후 다대포항으로 옮겨졌으며, 저체온증 외에는 특별한 부상이나 이상 증세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후 자진 귀가한 A 씨는 현재 건강에 큰 이상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경은 현재 A 씨가 진술한 너울성 파도에 휩쓸렸다는 내용을 바탕으로 사고 경위를 면밀히 조사 중이다.

다만 외부 요인이나 안전 수칙 위반 여부는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았다.

부산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이번 사고를 두고 “갯바위 낚시 중 바다에 추락하는 사고는 종종 발생하며, 특히 파도가 높아지는 여름철에는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며 “이번 사례처럼 구명조끼 착용이 생사를 가를 수 있는 만큼, 모든 해양활동 시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해경은 갯바위나 방파제 등에서 이뤄지는 낚시활동의 위험성을 지속적으로 알리며, 안전장비 착용과 기상 상황에 대한 사전 확인을 포함한 안전 수칙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카카오뱅크, 10대 위한 ‘미니 내맘대로 저금’ 출시

카카오뱅크가 10대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맞춤형 저금 서비스 ‘미니 내맘대로 저금’을 출시했다. 22일 카카오뱅크는 10대 전용 금융 플랫폼 ‘카카오뱅크 미니(mini)’…

피자훈 열풍…피자헛 40주년 ‘1985 캠페인’ 누적 조회수 500만 돌파

한국 피자헛이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디지털 콘텐츠 ‘1985 캠페인’이 누적 조회수 500만 회를 넘어서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상의…

금천구 시흥동 재개발 본격화…817세대 포함 대규모 주택 공급

서울 금천구 시흥4동과 시흥동 일대에 대규모 재개발 사업이 본격 추진되며 총 1400세대가 넘는 공동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22일 시흥4동 817번지…

성산동 모아타운에 556가구 공급…주거환경 개선 본격화

서울 마포구 성산동 일대에 추진 중인 모아타운 사업이 본격화되며 556가구 규모의 공동주택 공급이 확정됐다. 서울시는 7월 21일 개최된 제11차 소규모주택정비…

More like this

[건강상식] 밤에도 더운 이유, 열대야의 기준과 원인 알아보기

한여름 밤, 창문을 열어도 식지 않는 공기, 뒤척이다 밤을 지새우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는 단순히 무더운 날씨 때문이 아닌 ‘열대야’ 라는 기상 현상과 관련이 깊다. 열대야란 무엇인가? 열대야란 밤사이 최저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는 기상 현상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전날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의 최저기온이 기준이며, 이 기간 동안 기온이 충분히 내려가지 않아 불쾌감과 수면장애 […]

포항, 파트너사협회 데이 개최…승리·팬서비스 다 잡는다

포항 스틸러스가 홈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여름 저녁을 준비했다. 오는 7월 22일 오후 7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리는 수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3라운드 홈경기는 ‘포스코 포항제철소 파트너사협회 데이’로 운영된다. 승점 3점이 필요한 포항과 다채로운 팬 이벤트가 어우러진 이날 경기는 축구와 축제가 동시에 펼쳐지는 장이 될 전망이다. 최근 포항은 상승세를 타기 위한 모멘텀을 만들고 있다. 지난 19일 […]

카카오뱅크, 10대 위한 ‘미니 내맘대로 저금’ 출시

카카오뱅크가 10대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맞춤형 저금 서비스 ‘미니 내맘대로 저금’을 출시했다. 22일 카카오뱅크는 10대 전용 금융 플랫폼 ‘카카오뱅크 미니(mini)’ 이용자를 대상으로 저축 습관을 자연스럽게 길러줄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로 해당 기능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미니 내맘대로 저금‘은 앞서 출시된 ‘미니 26일저금’에 이은 청소년 맞춤형 저금 서비스다.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 개별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