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마트 영업 종료 후 침입한 여성이 담배와 식료품을 훔쳐 경찰에 체포됐다.
마트 영업 종료 후 침입한 여성이 담배와 식료품을 훔쳐 경찰에 체포됐다. (사진 출처- 경찰청 유튜브 캡처)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누군가 산다! 소름돋는 범인의 정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하며 이 사건을 소개했다.

사건은 지난 5월 17일 대전광역시 대덕구의 한 마트에서 발생했다.

당시 한 여성은 마트 운영 시간 중 건물 안으로 들어가 계단에 머물며 은신했다.

밤 11시경 마트 조명이 꺼지고 영업이 종료되자, 조용히 영업장 내부로 침입했다.

이 여성은 직원용 출입문을 통해 잠시 외부로 나가 흡연을 한 뒤, 다시 매장 안으로 들어와 여유롭게 진열대를 돌아다니며 담배, 건전지, 식료품 등 다수의 물품을 챙긴 것으로 나타났다.

범행 중 외부를 순찰하던 경찰차의 불빛을 발견하자, 놀라 급히 매장 내 특정 장소로 몸을 숨겼다.

경찰은 “마트에 사람이 있다”는 시민 신고를 받고 신속히 출동해 약 3분 만에 현장에 도착했다.

이어 구역을 분담해 마트의 출입구를 봉쇄하고 내부 수색을 진행했다.

동시에 도착한 경비업체 직원과 함께 CCTV를 확인해 여성의 범행 장면을 포착했다.

이후 경찰은 건물 내부 계단에 숨어 있던 여성을 발견하고 현장에서 절도 혐의로 체포했다.

조사 결과, 해당 여성은 상습 절도 전력이 있는 인물로 드러났다.

경찰은 관련 법절차에 따라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경찰은 향후 유사 범죄 방지를 위해 유통시설 보안 강화와 야간 순찰을 지속할 방침이다.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상어가족 동해안으로 이사왔다…해경, 피서객에 주의 당부

강원 동해안 해역에 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여름철 해양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육안으로도 포악한 이빨이 식별되는 상어가 낚시어선에 포획되는…

광주 신안교서 60대 남성 급류 실종…폭우 속 수색 이틀째

광주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며 북구 신안교 인근에서 60대로 추정되는 남성이 급류에 휩쓸려 실종됐다. 현재까지 이틀째 수색 작업이 이어지고 있다. 18일…

오산 옹벽 붕괴 전 민원 있었지만…사고 막지 못해 인재 논란

경기 오산시 가장교차로 고가도로에서 발생한 옹벽 붕괴 사고로 차량 운전자가 사망한 가운데, 사고 전부터 위험 징후를 알리는 민원이 접수됐으나 당국의…

More like this

인피니트 데뷔 15주년 기념 ‘피릿츠 포토 프레임’ 출시…팬들과 평생 약속 담아

그룹 인피니트(INFINITE)가 데뷔 15주년을 맞아 팬들과의 특별한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굿즈를 선보였다. 바로 포토이즘과 협업한 포토 프레임이 그것이다. 인피니트는 지난 16일 포토이즘 공식 채널을 통해 ‘PHOTOISM X 인피니트 ARTIST FRAME OPEN’이라는 문구와 함께 포토 프레임 출시 소식을 전했다. 오랜 시간 함께한 팬들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될 이번 굿즈는 공식 캐릭터 ‘피릿츠’와 함께 꾸며진 디자인으로 눈길을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