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김천 상무, 새 주장에 김승섭 선임… “책임감으로 팀 이끌겠다”

김천 상무, 새 주장에 김승섭 선임… “책임감으로 팀 이끌겠다”

김천 상무 주장 김승섭
김천이 새로운 주장 김승섭 선임했다 (사진 출처 – 김천 상무 공식 SNS)

K리그1 김천 상무가 새로운 리더십 체계를 구성하며 시즌 후반기 도약을 위한 내부 정비에 나섰다.

김천은 12일 구단 공식 발표를 통해 “새로운 주장단을 선임했다”고 전하며, 김승섭을 주장으로, 김강산과 박찬용을 부주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남은 시즌 동안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간의 소통을 강화하며 팀워크를 끌어올리는 핵심 역할을 맡는다.

이번 주장단 개편은 기존 주장 김민덕과 부주장 박승욱이 곧 전역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이뤄졌다.

군팀 특성상 중도 전역이 예정된 인원의 공백을 빠르게 메우기 위한 대응으로 풀이된다.

김천은 팀 내 분위기 조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선수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리더를 낙점했다.

주장 김승섭은 그간 팀 내에서 에너지 넘치는 플레이와 특유의 밝은 성격으로 중심축 역할을 해왔으며, 동료 선수들 사이에서도 신뢰가 두터운 것으로 알려졌다.

김승섭은 “축구 인생에서 처음 맡는 주장이라 감회가 새롭다. 김천이라는 특별한 팀에서 이 역할을 맡게 돼 더욱 뜻깊다”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지만, 솔선수범과 희생정신을 바탕으로 팀에 도움이 되는 주장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감독님과 코치진, 동료 선수들 사이를 잇는 가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개인적인 성과보다 팀의 목표를 우선하며 묵묵히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승섭의 주장 선임은 단순한 교체 차원을 넘어, 김천의 후반기 반등을 위한 상징적 의미도 담겨 있다.

현재 리그 중위권에 머물고 있는 김천은 후반기 레이스에서 상위권 도약을 노리고 있으며, 안정적인 내부 분위기 조성이 그 첫 단추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부주장으로 함께 호흡을 맞출 김강산과 박찬용 역시 성실함과 팀 내 헌신으로 인정받아 리더십 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김천은 새로운 주장단 체제를 통해 조직력을 다지고, 남은 시즌 더 단단한 경기력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이번 리더십 개편이 김천 상무의 시즌 후반 반등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KIA 전상현, 프랜차이즈 첫 100홀드 금자탑

KIA 타이거즈 불펜의 핵심 전상현이 팀 역사상 최초로 개인 통산 100홀드를 달성하며 구단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KIA는 이를 기념해 7월…

삼성, 15득점 화력쇼로 연패 탈출

삼성 라이온즈가 하반기 첫 경기에서 타선의 폭발을 앞세워 승리를 거두며 긴 연패에서 벗어났다. 삼성은 7월 20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KIA, 위즈덤 투런포 앞세워 NC 꺾고 연패 탈출

KIA 타이거즈가 후반기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KIA는 7월 20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NC…

More like thi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김형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여행하던 중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겪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제목은 ‘순간의 방심이 초래한 아찔했던 우리의 하루’였다. 민지영은 영상에서 밝은 모습으로 독일 현지의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약간 느낌이 브루클린 같은 느낌이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