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날씨 [날씨]29일 수도권에 눈 더 내린다…서울 아침 영하 4도까지

[날씨]29일 수도권에 눈 더 내린다…서울 아침 영하 4도까지

(사진출처-freepik)

금요일인 2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6도까지 떨어지겠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다. 충청권과 전라권, 경북권,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릴 예정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6도에서 8도, 낮 최고기온은 2도~11도가 되겠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영하 -4도, 인천 -2도, 춘천 영하 -6도, 강릉 -1도, 대전 -3도, 대구 -1도, 전주 1도,  광주 3도, 부산 3도, 제주 8도다. 

최고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5도, 춘천 5도, 강릉 8도, 대전 7도, 대구 8도, 전주 8도, 광주 9도, 부산 11도, 제주 12도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29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다. 수도권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내륙과 전북내륙을 중심으로 오후 한때 눈 도는 비가 내리다 그칠 예정이다. 

이날 예상 적설량은 서울·인천·경기 1~5cm, 서해5도가 1cm미만, 강원내륙·산지가 1~5cm, 대전·세종·충남·충북에 1~3cm, 전북내륙이 1~5cm, 전남동부내륙이 1~3cm, 경북북부내륙, 경북북동산지가 1~5cm, 경북남서내륙, 경남북서내륙, 울릉도·독도가 1~3cm, 제주도산지가 오는 30일 이른 새벽까지 3~8cm로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남부서해안 5~10mm, 서울·인천·경기(남부서해안 제외), 서해5도 5mm 내외, 강원내륙·산지5mm내외, 대전·세종·충남 5~10mm, 충북 5mm내외, 전북 5~10mm, 광주·전남 5mm내외, 대구·경북내륙, 경남북서내륙, 울릉도·독도5mm, 제주도 5~20mm가 전망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이 ‘좋음’수준을 보이겠다. 

 

Latest article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시작…1인당 최대 40만원 지급

정부의 대규모 경기 부양책인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21일부터 신청 접수에 들어갔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오는 9월 12일 오후 6시까지 온·오프라인을…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광명시 아파트 주차장 화재로 3명 심정지…65명 인명피해 발생

경기 광명시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해당 화재는…

More like this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19일(현지시간) 알왈리드 왕자가 한 의료시설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그의 부친인 칼리드 빈 탈랄 알사우드 왕자는 X(옛 트위터)에 “신의 뜻과 운명을 믿는 마음으로, 큰 슬픔과 비통함으로 사랑하는 아들 알왈리드 왕자를 애도한다”며 사망 사실을 전했다. 함께 게시된 흑백 […]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