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날씨 [날씨] 28일 오전까지 전국에 눈 더 온다…’빙판 출근길’직장인 비상

[날씨] 28일 오전까지 전국에 눈 더 온다…’빙판 출근길’직장인 비상

(사진 출처-픽사베이)

28일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전까지 눈 또는 비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강원중·남부 내륙·산지 및 경북권 내륙에는 오후까지, 경부 남부는 늦은 밤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충청권·전라권·제주도는 29일까지 눈과 비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27~28일 예상 적설량은 경기 남부 내륙·북동 내륙·강원 내륙·북부 산지·제주도 산지 5~15cm, 강원 중·남부 산지 10~20cm, 서울·인천·경기 서해안·경기 북서 내륙 3~8cm 서해5도 1~5cm, 강원 동해안 1cm 안팎이다. 

충북·경북 북동 산지 5~10cm, 대전·세종·충남·경북 서부 내륙·경남 서부 내륙 2~7cm, 전북 동부 3~10cm, 전남 동부 내륙·경북 북동·중북부 내륙 1~5cm 등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5~6도, 낮 최고기온은 3~12도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1도, 춘천 -3도, 강릉 2도, 대전 1도, 전주 4도, 광주 3도, 대구 1도, 부산 4도, 제주 9도다.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인천 5도, 춘천 5도, 강릉 7도, 대전 8도, 전주 9도, 광주 10도, 대구 9도, 부산 12도, 제주 13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이미 많은 눈이 내려 쌓인 가운데 밤 사이 눈이 더 내릴 것으로 예보되며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Latest article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시작…1인당 최대 40만원 지급

정부의 대규모 경기 부양책인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21일부터 신청 접수에 들어갔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오는 9월 12일 오후 6시까지 온·오프라인을…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광명시 아파트 주차장 화재로 3명 심정지…65명 인명피해 발생

경기 광명시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해당 화재는…

More like this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김형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여행하던 중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겪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제목은 ‘순간의 방심이 초래한 아찔했던 우리의 하루’였다. 민지영은 영상에서 밝은 모습으로 독일 현지의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약간 느낌이 브루클린 같은 느낌이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