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4일 일요일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생활 강남 한복판에서 8중 추돌 사고 낸 무면허 20대 구속기소… 위험운전치상 혐의

강남 한복판에서 8중 추돌 사고 낸 무면허 20대 구속기소… 위험운전치상 혐의

(사진 출처 – Freefik)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8중 추돌 사고를 낸 20대 무면허 운전자가 결국 구속되어 재판에 넘겨졌다.

26일(오늘) 법조계에 의하면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부장검사 김태헌)는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및 위험운전치상, 도로교통법 위반(무면허운전) 혐의로 20대 여성 A씨를 구속했다.

지난 2일 오후 1시 39분쯤 A씨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테헤란로 한복판에서 무면허 상태로 운전하여 차량 여러 대를 잇달아 들이받으며, 자동차와 오토바이 등 총 8대를 파손시켜 추돌 사고를 낸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사고 30분 전에도 송파구 거여동에 있는 한 도로에서 4세 아들의 유모차를 밀고 가던 30대 여성을 치고 달아났다. 30대 여성과 유모차에 타고 있던 4세 아들은 크게 다치 않았던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사고 당일 택시를 타고 가라며 모친이 만류했지만 결국 송파구 거여동에서 자신의 자택이 있는 강남구 논현동까지 A씨 본인이 운전하다 사고를 낸 것으로 밝혀졌다.

A씨는 두 번째 사고 현장에서 무면허 상태로 운전한 것이 드러났다. A씨는 운전을 배운 적은 있으나 면허를 취득한 이력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이후 A씨는 자신의 모친에게 전화를 걸어 “엄마, 어떡해? 차 박았어, 어떡해” “시동 끄는 걸 몰라. 어떻게 꺼. 사람 쳤어. 어떡해”라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A씨가 사고 당시 치료 목적으로 향정신성 의약품인 클로나제팜을 복용하여 정상적인 운전이 불가능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가 아닌 특가법상 위험운전치상 등의 혐의가 적용됐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NOL 프리미엄 멤버십 ‘골드 클래스’ 혜택 강화…펜션 10% 할인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고객 서비스 경험 강화를 위해 멤버십 혜택 확대에 나섰다. NOL은 VIP 멤버십 ‘골드 클래스 (Gold Class)’ 의…

무신사, 카모플라주 패턴 인기 급상승…검색량 47%↑

군복의 위장 무늬에서 유래한 카모플라주 패턴이 최근 무신사에서 패션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12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8월 한 달간…

시로, 신향 7종과 ‘블랙체리’ 한정 라인업 국내 출시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시로(SHIRO)가 ‘시로 퍼퓸’ 라인에 새로운 향 7종을 추가하고, 인기 프래그런스 ‘블랙체리’ 라인업을 오는 18일 국내 첫 출시한다.…

GS샵,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분트로이’ 론칭…신소재 팬츠 첫 공개

GS샵이 새로운 자체 기획 패션 브랜드 ‘분트로이 (BUNTRÄU)’ 를 선보인다. 회사는 12일 프리미엄 어반 애슬레저(Urban Athleisure) 브랜드 분트로이를 론칭하며 패션…

More like this

만취 중국인 초면인 시민 다수 폭행 후 차량 훔쳐 사고… ‘기억 안 나’

서울 강서구 일대에서 술에 취해 시민을 잇따라 폭행하고 차량을 훔쳐 달아난 50대 중국인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12일 중국 국적의 A씨를 폭행, 절도, 음주운전,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 등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1일 오후 1시 50분쯤 강서구의 한 식당에서 50대 여성 종업원을 폭행했다. 이어 인근 빌라에서 20대 남성을 때리고, 길을 […]

TWS 일본 데뷔 싱글 플래티넘 인증, 5만 관객 동원 흥행

그룹 TWS(투어스)가 일본에서 성공적인 데뷔 활동으로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고 있다. 일본레코드협회는 9월 10일 TWS의 일본 데뷔 싱글 ‘Nice to see you again(원제 はじめまして/하지메마시테)’가 8월 기준 누적 판매량 25만 장을 돌파해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일본에서 플래티넘 인증은 누적 출하량 25만 장 이상을 의미하며, 이는 TWS가 현지에서 본격적인 흥행 궤도에 올랐음을 입증하는 성과다. 이번 […]

애플, 아이폰 에어 광고 한국만 손가락 삭제…논란 차단 해석

애플이 역대 가장 얇은 스마트폰 모델인 아이폰 에어를 공개하면서 한국에서만 광고 이미지를 다르게 적용해 주목받고 있다. 현지시간 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파크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애플은 아이폰17 시리즈와 함께 두께 5.6㎜의 초슬림 모델 아이폰 에어를 발표했다. 전작 아이폰16 플러스보다 2㎜ 이상 얇아졌으며, 무게는 165g이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아이폰 에어를 두고 “완전히 새로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