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인천 사제총기 사건, 자택엔 폭발물까지…경찰 긴급 제거

인천 사제총기 사건, 자택엔 폭발물까지…경찰 긴급 제거

송도 총기난사
인천 송도에서 총기난사로 1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인천에서 발생한 충격적인 사제총기 사건이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인천연수경찰서에 따르면 21일, 인천 연수구 송도동의 한 아파트에서 가족 간 총격으로 한 명이 숨졌고, 피의자의 서울 주거지에서는 사제폭발물까지 발견돼 경찰특공대가 긴급 출동해 제거하는 일이 벌어졌다.

사건은 지난 20일 오후 9시 31분께 발생했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의 한 아파트에서 “시아버지가 아들(남편)을 총으로 쐈다”는 내용의 신고가 접수되며 경찰이 출동했다.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30대 남성 B씨는 이미 쓰러져 있었고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심정지 상태에 빠진 뒤 결국 숨졌다.

현장에서는 쇠파이프 형태로 직접 제작된 것으로 보이는 사제총기가 함께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 당일은 피해자 B씨의 생일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피의자인 A씨는 “편의점에 다녀오겠다”며 외출한 뒤 집으로 돌아와 준비해온 사제총기로 B씨를 겨냥해 발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범행 직후 현장에서 도주한 A씨는 약 3시간 뒤인 21일 오전 0시 20분께 서울 서초구의 한 노상에서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그러나 사건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서울경찰청은 언론 공지를 통해 A씨의 진술을 토대로 도봉구 쌍문동에 위치한 그의 자택을 수색한 결과, 신나, 타이머 등으로 구성된 사제 폭발물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에 경찰은 주민 105명을 급히 대피시킨 뒤 경찰특공대를 투입해 폭발물을 안전하게 제거하는 데 성공했다.

경찰은 현재 A씨를 인천으로 압송한 상태이며 본격적인 조사를 앞두고 있다.

수사 당국은 A씨가 어떤 경로로 사제 총기를 제작하고 입수했는지, 범행 동기는 무엇이었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할 방침이다.

또한 사제 폭발물까지 설치한 점에 비춰 계획 범죄일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를 아직 직접 조사하진 않았다”며 “현재까지는 자택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A씨의 진술을 확보한 상황이며, 정확한 제작 방법과 범행의도는 조사를 통해 밝혀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사건은 단순한 가정 내 분쟁을 넘어 계획적이고 위험한 범죄로 확산될 가능성이 있어, 향후 수사 결과에 따라 엄중한 사회적 경각심을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일반인이 사제총기와 폭발물을 제작하고 실제 범행에 사용하는 전례가 드물기 때문에, 수사 결과에 따라 사회 전반의 안전관리 체계에 대한 점검도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부산 해운대 호텔서 부탄가스 폭발 화재…투숙객 3명 부상

부산 해운대의 한 호텔에서 부탄가스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투숙객 3명이 다치고 수십 명이 긴급 대피하는 사고가 벌어졌다. 20일 오후…

롯데리아, 청년농부 손잡고 신메뉴 김치불고기버거 출시

롯데GRS가 청년농부와 함께 만든 국산 고춧가루를 활용한 롯데리아 신제품 김치불고기버거 2종을 출시하며 ESG 실천과 로컬 식재료 활용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였다.…

동부건설, 개포현대4차 정비사업 시공권 확보

동부건설이 서울 강남권의 핵심 입지인 일원동 개포현대4차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되며 고급 주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동부건설은 21일,…

물에 잠긴 경복국서 수영하는 물개…AI 가짜 영상 논란

최근 장마철을 맞아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제작된 재난 영상이 유튜브 등 플랫폼에서 확산되며 진위를 둘러싼 논란이 커지고 있다. 실제 피해 상황을…

More like this

부산 해운대 호텔서 부탄가스 폭발 화재…투숙객 3명 부상

부산 해운대의 한 호텔에서 부탄가스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투숙객 3명이 다치고 수십 명이 긴급 대피하는 사고가 벌어졌다. 20일 오후 6시 50분께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한 한 호텔 8층에서 불이 났다. 이 화재로 투숙객 A씨 등 3명이 팔과 얼굴 등에 화상을 입었고, 40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A씨 일행은 객실 내에서 저녁 식사를 […]

[이주의 운세] 07월 20일~07월26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이번 주는 누군가 약속을 했다면 반드시 지키는 것이 이롭다. 다른 이가 큰 성과를 내었다면 이는 노력한 것의 결과물을 받은 것이니 부러워하지 말라. 48년생 : 사적인 자리에서 언행에 주의하여야 함을 명심하라. 친한 사이라 한들 거친 말투로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