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세계 진격의 감자튀김…맥도날드 3일간 한정 출시

진격의 감자튀김…맥도날드 3일간 한정 출시

맥도날드가 세계 감자튀김의 날을 맞아 XXL 사이즈 감자튀김을 말레이시아에서 3일간 한정 출시했다.
맥도날드가 세계 감자튀김의 날을 맞아 XXL 사이즈 감자튀김을 말레이시아에서 3일간 한정 출시했다. (사진 출처-맥도날드 말레이시아 공식 홈페이지)

맥도날드가 기존 사이즈를 뛰어넘는 XXL 감자튀김 메뉴를 선보여 전 세계 감자튀김 애호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신메뉴는 말레이시아에서 단 3일간 한정 판매돼, 매장 앞에는 이를 맛보려는 인파가 몰리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17일(현지시간) 영국 한 언론매체는 맥도날드 말레이시아가 ‘세계 감자튀김의 날’을 맞아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팬 프라이즈 밀(Fan Fries Meal)’을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메뉴는 XXL 사이즈 감자튀김과 음료, 사이드 메뉴가 함께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2.34달러(한화 약 3200원)로 책정됐다.

메뉴의 핵심은 기존 ‘슈퍼사이즈’를 뛰어넘는 양의 감자튀김이다.

양이 많기로 유명한 라지 사이즈를 훌쩍 넘어, 쌓아놓으면 마치 작은 산처럼 보일 정도의 양으로 구성됐다.

맥도날드는 감자튀김을 더 먹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더블 감자튀김’ 옵션도 함께 제공했다.

출시를 기념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성황리에 열렸다.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중심 상권인 부킷빈탕 거리에서는 초대형 감자튀김 이미지가 전광판에 소개됐고, 맥도날드 직원들이 직접 거리로 나와 모노레일 역 인근에서 시민들에게 XXL 감자튀김을 나눠주는 행사를 열었다.

치엔 메이 리(Chin Mei Lee) 맥도날드 말레이시아 마케팅 책임자는 “말레이시아 사람들은 맥도날드 감자튀김을 정말 사랑하고 항상 더 많이 원한다”라 말했다.

그는 “누구나 참을 수 없는 감자튀김을 매개로 사람들과 특별한 순간을 나누고 싶었다. 이번 팬 프라이즈 밀은 친구,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경험을 위한 작은 감사의 표현”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XXL 감자튀김은 아쉽게도 3일간만 한정 판매돼 말레이시아 외 국가 소비자들은 이를 맛볼 기회가 없었다.

판매가 종료된 이후 현지 소비자들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다시 판매해달라”, “다른 나라에서도 출시되길 바란다”는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맥도날드는 올해 초 일본 시장에서도 라지보다 큰 ‘그랜드 사이즈’ 감자튀김을 선보인 바 있다.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금값시세 소폭 하락…환율 1390원선 유지하며 투자심리 혼조

18일 오전 기준 금값시세가 전 거래일보다 소폭 하락한 가운데, 원화 환율과 달러인덱스의 변동성에 따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국 기준금리…

비트코인 12만달러 재돌파 후 하락…미국 법안 통과에 리플 급등

가상자산 대표주자인 비트코인이 18일 한때 12만달러 선을 다시 돌파하며 시장의 관심을 모았다. 그러나 이후 매도세가 유입되며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다. 미국…

연내 출시 예고된 유튜브 라이트, 月 8500원으로 광고 없는 동영상 제공

유튜브 뮤직 없이 광고 없는 동영상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유튜브 라이트’ 요금제가 이르면 연내 출시될 전망이다. 요금은 월 8500원으로 책정되며, 기존…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누군가 산다! 소름돋는 범인의 정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하며 이 사건을 소개했다. 사건은 지난 5월 17일 대전광역시 대덕구의 한 마트에서 발생했다. 당시 한 여성은 마트 운영 시간 중 건물 안으로 들어가 계단에 머물며 은신했다. 밤 11시경 […]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올 시즌 후반기 반등을 위한 핵심 카드로 브라질 출신 스트라이커 말컹 영입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순위 반등의 신호탄을 쐈다. 말컹은 K리그에서 유일하게 K리그1과 K리그2에서 동시에 최우수선수상(MVP)과 득점왕 타이틀을 모두 거머쥔 선수다. 2017년 경남FC에서 K리그2 32경기 22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