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말컹 울산
K리그1·2 MVP이자 득점왕 출신 괴물 말컹이 울산 HD와 정식 계약을 맺고 복귀한다 (사진 출처 – 울산 HD 공식 SNS)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올 시즌 후반기 반등을 위한 핵심 카드로 브라질 출신 스트라이커 말컹 영입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순위 반등의 신호탄을 쐈다.

말컹은 K리그에서 유일하게 K리그1과 K리그2에서 동시에 최우수선수상(MVP)과 득점왕 타이틀을 모두 거머쥔 선수다.

2017년 경남FC에서 K리그2 32경기 22골 3도움의 맹활약을 펼치며 팀을 1부로 승격시켰고, 이듬해 K리그1에서는 31경기 26골이라는 경이로운 성적으로 득점왕에 올랐다.

이 활약을 발판 삼아 2019년 2월 중국 무대로 이적했고, 이후 4개국을 넘나들며 커리어를 이어오다 다시 K리그에 복귀했다.

울산의 이번 영입은 단순한 전력 보강을 넘어선 상징적인 선택이다.

구단은 공식 발표와 함께 모기업인 HD현대중공업의 1600톤급 골리앗 크레인을 배경으로 촬영한 영입 사진을 공개하며, 말컹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강조했다.

이는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도 높이와 파워, 결정력을 겸비한 골잡이의 합류로 다시 K리그 우승 레이스에 합류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연출이다.

말컹의 적응 속도 역시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브라질 국적 공격수 에릭이 기존에 울산에서 활약 중인 만큼 언어적, 문화적 측면에서 말컹의 조기 적응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중원에서 양질의 패스를 공급하는 보야니치와 활동량을 분담해줄 고승범까지 말컹의 뒷받침을 확실히 맡을 수 있는 동료들이 대기 중이다.

말컹은 복귀 소감으로 “축구선수는 마음 편히 축구할 때 가장 행복하다. 대한민국은 나에게 그런 곳이며, 울산은 내가 편하게 뛸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울산의 진심을 느낄 수 있었고, 돌아온 K리그에서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줄 자신이 있다”고 덧붙이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중국 슈퍼리그에서도 매년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하며 자신의 가치를 입증한 말컹은 2022년 우한 소속으로 26경기 27골을 터뜨려 득점왕에 등극하고 팀의 첫 리그 우승을 이끌기도 했다.

이후 사우디 알아흘리, 튀르키예 파티흐, 그리고 최근까지 뛰었던 코자엘리스포르에서는 25경기 8골 8도움을 기록하며 1부 승격에 기여하는 등 꾸준한 활약을 이어왔다.

현재 리그 6위에 머무르고 있는 울산은 후반기 대반전을 위해 절박한 상황이다.

정공법으로 선택한 말컹 카드가 과거처럼 다시 한번 K리그를 들썩이게 할 수 있을지, 울산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FC서울, 2001 시즌 감성 담은 네 번째 레트로 유니폼 출시

  프로축구 FC서울이 팬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킬 네 번째 레트로 유니폼을 선보인다. 구단은 17일, ‘FC서울 레트로 콜렉션(Retro Collection) 2001’을 공식 발표하고…

KIA 타이거즈, NC전 홈경기 시구자로 박현경·김규리 초청

KIA 타이거즈가 광주 홈 팬들을 위한 특별한 시구 이벤트를 예고했다. 구단은 18일과 20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와의 홈경기에…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오픈AI, AI가 웹 예약·문서작성 수행하는 ‘챗GPT 에이전트’ 공개

오픈AI가 사용자 대신 온라인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복잡한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챗GPT 에이전트’를 17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이 에이전트는 챗GPT 사이트 내에서 ‘에이전트 모드’를 선택하거나 ‘agent’라고 입력해 사용할 수 있으며, 챗GPT 유료 구독자(프로, 플러스, 팀)를 대상으로 순차 제공된다. 단, 유럽경제지역(EEA)과 스위스는 제외된다. 오픈AI가 이번에 출시한 챗GPT 에이전트는 기존에 선보였던 두 가지 AI 도구를 통합한 고도화 모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