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동해 무릉별유천지, 여름밤 수상레저와 별빛 쇼로 야간 관광객 유혹

동해 무릉별유천지, 여름밤 수상레저와 별빛 쇼로 야간 관광객 유혹

동해 무릉별유천지
동해 무릉별유천지 야간개장 관련 이미지 (사진출처-동해시)

강원 동해시의 대표 관광지 무릉별유천지가 여름밤을 맞아 색다른 매력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시원한 야경과 함께 수상레저 체험, 화려한 조명쇼가 어우러져 무더위를 식히는 특별한 공간으로 탈바꿈한 것이다.

동해시는 7월 18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무릉별유천지를 오후 10시까지 야간 개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운영은 여름철 무더위와 가을 행락철을 고려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쾌적한 밤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날씨가 더운 계절에는 낮보다 밤에 외부 활동을 즐기려는 수요가 많은 만큼, 무릉별유천지를 찾는 발길이 더욱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무릉별유천지는 라벤더 축제 등 계절마다 특색 있는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관광지다.

지난 6월 말 제3회 라벤더 축제를 전후로 11만 8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이곳을 찾으며 동해시의 대표적인 사계절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발맞춰 동해시는 여름철 방문객을 위한 야간 프로그램을 준비해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야간 개장 기간에는 청옥호와 금곡호 일대에서 무료로 보트, 카약 등 수상레저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은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선착순으로 운영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물고기 먹이 주기 체험, 어린이를 위한 네트형 체험시설 등도 함께 운영돼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무릉별유천지의 자연 지형과 조화를 이루는 야간 경관 조명쇼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조명쇼는 밤하늘을 배경으로 설치된 수백 개의 LED 조명이 시간에 따라 변화하며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라벤더 축제 기간 중 선보인 이 조명쇼는 방문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어,
이번 시즌에도 무릉별유천지의 야간 관광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다만, 스카이글라이더, 알파인코스터, 집라인, 루지 등과 같은 고위험 체험시설은 야간에는 운영되지 않는다.

안전상의 이유로 이들 시설은 주간에만 개방되며, 야간 이용객은 이기동 방향의 제2주차장 매표소를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다.

동해시는 이 같은 제한 사항을 사전 고지해 방문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김순기 동해시 무릉전략과장은 “별빛과 조명이 어우러지는 무릉별유천지에서 시원한 바람과 함께 여름밤의 낭만을 즐기며 일상 속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계절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무릉별유천지를 사계절 관광 명소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릉별유천지는 동해시의 전략적 관광 콘텐츠 중 하나로, 최근 몇 년 사이 계절형 테마
축제와 자연 경관을 활용한 야간 콘텐츠를 통해 높은 방문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여름 시즌 야간 개장은 단순한 연장 운영을 넘어, 지역 관광의 시간대별 분산 효과와 체류형 관광 유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역 주민들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관광객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무릉별유천지의 여름밤.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이 공간에서 수상레저와 별빛의 아름다움이 만들어내는 또 하나의 여름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상어가족 동해안으로 이사왔다…해경, 피서객에 주의 당부

강원 동해안 해역에 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여름철 해양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육안으로도 포악한 이빨이 식별되는 상어가 낚시어선에 포획되는…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치킨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복날 치킨 박스‘는 테바사키 치킨과 웨스턴 핫윙, 해시 브라운으로 구성돼 있다. 테바사키는 일본식 간장 베이스의 치킨으로 감칠맛이 강하고, 웨스턴 핫윙은 매콤한 맛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