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연예 슈퍼주니어, 20주년 정규 앨범으로 써클 차트 2관왕

슈퍼주니어, 20주년 정규 앨범으로 써클 차트 2관왕

슈퍼주니어 20주년
슈퍼주니어가 20주년 정규 앨범으로 써클 주간 차트 2관왕에 올랐다 (사진 출처 – SM)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그룹 슈퍼주니어가 새 앨범으로 각종 음원·음반 차트를 석권하며 여전한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슈퍼주니어는 지난 17일 발표된 써클 차트(구 가온차트)에서 정규 12집 ‘슈퍼주니어 이오(SUPER JUNIOR The 12th Album ‘The Road : Eos’)’로 리테일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주간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타이틀 곡 ‘익스프레스 모드(EXPRESS MODE)’ 역시 다운로드 차트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에 등극,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으로도 흥행 저력을 이어갔다.

특히 이 앨범은 슈퍼주니어가 가진 20년간의 음악적 내공과 히트곡 DNA를 집약한 작품으로 평가받으며 음악 팬들 사이에서 ‘명반’이라는 반응을 얻고 있다.

한터차트 기준으로도 발매 첫 주 초동 판매량 30만 9959장을 기록, 이는 슈퍼주니어의 자체 최고 초동 수치를 경신한 성과다.

앨범 발매 직후부터 국내외 팬덤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으며 높은 판매량을 기록, 명실상부한 레전드 아이돌의 저력을 입증했다.

글로벌 차트 반응 역시 뜨겁다. 대만 최대 음원 플랫폼 KKBOX에서는 실시간 차트, K팝 신곡 일간 차트, K팝 싱글 일간 차트 등 총 3개 부문에서 ‘익스프레스 모드’가 1위를 차지했으며, 수록곡 전곡이 차트 상위권을 줄지어 진입해 이른바 ‘줄 세우기’ 기록을 세웠다.

이는 슈퍼주니어가 현지에서 얼마나 견고한 팬층을 유지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단면이다.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는 전 세계 2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고, 중국 내 QQ뮤직, 쿠고우뮤직의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각각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한터차트 일간 차트와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국내외를 아우르는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앨범은 기존 슈퍼주니어가 선보여왔던 익살스럽고 에너지 넘치는 콘셉트에 감각적인 트렌드 사운드를 더해 진화된 음악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타이틀 곡 ‘익스프레스 모드’는 빠른 템포의 펑크 리듬과 전자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각 멤버들의 개성과 퍼포먼스가 극대화된 무대 구성으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슈퍼주니어는 이날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신곡 ‘익스프레스 모드’의 무대를 첫 공개하며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 슈퍼주니어는 데뷔 20주년이라는 특별한 시간 속에서 다시 한 번 글로벌 팬들과 음악으로 소통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한상진, 신혼여행 첫날 부부싸움 고백…박정은과 아찔한 사연

배우 한상진이 아내 박정은과의 신혼여행 첫날, 헤어질 뻔한 부부싸움 일화를 고백해 관심을 모았다. 오는 7월 19일 오후 9시에 방송되는 JTBC…

이준영, 음주운전자 쫓은 사연…모범시민상도 거절한 이유

배우 겸 가수 이준영이 음주운전 차량을 직접 추격해 경찰 검거에 힘을 보탠 사실이 알려지며 진정한 ‘선한 영향력’의 주인공으로 주목받고 있다.…

박서진·박효정 남매, 폭소 유발 ‘똥캉스’ 출격 예고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에서 박서진과 그의 동생 박효정이 유쾌한 여름 촌캉스를 떠난다. 오는 19일 오후…

임영웅, 정동원에 “군대 가면 책 몇 권이라도 꼭 읽어라” 진심 어린 조언

  가수 임영웅이 후배 정동원에게 군 복무 중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가사를 잘 쓰는 습관도 책에서 비롯된다고 진심 어린 조언을…

More like this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올 시즌 후반기 반등을 위한 핵심 카드로 브라질 출신 스트라이커 말컹 영입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순위 반등의 신호탄을 쐈다. 말컹은 K리그에서 유일하게 K리그1과 K리그2에서 동시에 최우수선수상(MVP)과 득점왕 타이틀을 모두 거머쥔 선수다. 2017년 경남FC에서 K리그2 32경기 22골 […]

[ 날씨 ]오늘 밤 다시 호우 예보…18일엔 남부 집중호우

17일 오늘은 충청권과 수도권에 시간당 20∼60㎜의 집중호우가 내리고 있으며, 오늘 밤 다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리는 날씨 일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간밤의 폭우에 대해서 북서쪽에서 다가온 기압골 전면에 유입된 고온다습한 공기를 지적했다. 고온다습한 공기와 이를 뒤따른 찬 공기의 충돌로 인해 서해상에서 중규모 저기압이 발달하면서 기록적인 폭우가 발생한 것이다. 상층 절리저기압에 유도돼 머무르던 찬 공기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