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IT MS, AI 교육 지원 조직 ‘엘리베이트’ 출범… 40억 달러 투자

MS, AI 교육 지원 조직 ‘엘리베이트’ 출범… 40억 달러 투자

MS
마이크로소프트는 AI 기술 격차 해소와 인재 양성을 목표로 새로운 조직 ‘엘리베이트’를 출범했다. (사진 출처-MS 제공)

마이크로소프트(MS)전 세계 AI 교육 격차 해소와 기술 접근성 확대를 위해 새로운 사내 조직 ‘MS 엘리베이트(Microsoft Elevate)’를 출범했다.

엘리베이트는 사람과 조직이 AI를 통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전담 조직으로, 향후 5년간 약 40억 달러(한화 약 5조 5396억 원)를 투자해 글로벌 AI 기술 저변 확대에 나선다.

MS 엘리베이트는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 필란트로피’와 ‘테크포소셜임팩’ 기능을 통합해 만들어진 조직이다.

특히 학교, 커뮤니티 칼리지, 비영리 단체 등과 긴밀히 협력하며, 사람 중심의 AI 기술 확산이라는 철학을 실현할 계획이다.

엘리베이트는 수익의 일부를 비영리 프로그램에 재투자하는 구조로 운영되며, AI 기술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장기적 비전을 담고 있다.

이 조직은 AI 기술 및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해 교육과 커뮤니티 기반의 디지털 역량 향상을 목표로 한다.

특히 초·중·고교 및 커뮤니티 칼리지, 테크니컬 칼리지, 전 세계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AI 교육 프로그램과 기술 인프라를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AI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엘리베이트 아카데미’도 함께 운영된다.

엘리베이트 아카데미는 향후 2년간 2천만 명에게 단계별 AI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수요 높은 실무형 AI 기술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기초부터 고급 기술에 이르는 커리큘럼은 링크드인, 깃허브 등 주요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구성된다.

이를 통해 학습자들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술과 사회 사이의 간극을 줄이기 위한 연구에도 나섰다.

신설된 AI 이코노미 인스티튜트는 ‘AI 포 굿 랩(AI for Good Lab)’ 산하에서 운영되며, 전 세계 대학 및 연구기관과 협력해 AI의 변혁적 잠재력을 다각도로 연구한다.

현재는 △생성형 AI 기반 융합 연구 △아프리카 고등교육의 정책 공백 해결 △AI 역량 인증의 고용시장 효과 분석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추진 중이다.

해당 연구 결과는 마이크로소프트 내부는 물론 정책 결정자, 교육기관, 일반 대중에게도 공유될 예정이다.

브래드 스미스 마이크로소프트 사장 겸 이사회 부의장은 “우리의 목표는 인간을 대체하는 기계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더 많은 일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돕는 기계를 만드는 것”이라며 “이 노력들은 전 세계가 AI를 실질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 강화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마이크로소프트는 앞으로도 모두가 기술·지식·도구를 갖추고 AI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람을 중심에 둔 기술 확산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서든어택, 오징어게임 시즌3 캐릭터 전장 등장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속 캐릭터들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전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넥슨은 17일, 자사 FPS 게임 ‘서든어택’에…

메이플스토리, 6차 어센트 스킬 추가 포함 여름 2차 업데이트

넥슨은 자사의 대표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여름 시즌 2차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신규 6차 전직 스킬 ‘어센트 스킬’을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오픈AI, AI가 웹 예약·문서작성 수행하는 ‘챗GPT 에이전트’ 공개

오픈AI가 사용자 대신 온라인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복잡한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챗GPT 에이전트’를 17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이 에이전트는 챗GPT 사이트…

쿵야 레스토랑즈, 뉴트리코어와 콜라보 패키지 출시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전개 중인 ‘쿵야 레스토랑즈’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코어와 손잡고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인다. 엠엔비는 18일, 쿵야…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