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9일 금요일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연예 국내 케이윌 교통사고 당시 영정사진 장난친 정형돈·장성규…6년 만에 고개 숙였다

케이윌 교통사고 당시 영정사진 장난친 정형돈·장성규…6년 만에 고개 숙였다

케이윌
(사진출처-유튜브 채널 '만리장성규' 캡처)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장성규가 과거 방송에서 불거졌던 ‘영정사진 논란’과 관련해 6년 만에 다시 사과하며 고개를 숙였다.

케이윌이 교통사고를 당했던 시기와 맞물려 불거진 이 사건은 당시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고, 시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회자되고 있다.

이번에 장성규가 직접 언급하며 뒤늦게 사과의 뜻을 밝히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6일 장성규의 유튜브 채널 ‘만리장성규’에는 ‘근데 브레이크가 어느 쪽이에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장성규는 그룹 우주소녀 멤버 다영에게 운전 연수를 해주기 위해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방문했다.

마침 회사에 머물고 있던 가수 케이윌과 마주친 그는, 다음 스케줄 장소까지 케이윌을 데려다주며 담소를 나눴다.

이 과정에서 케이윌이 과거 교통사고를 떠올리며 “사고 난 적 많다. 특히 네가 잘 아는 사고가 있었다. 그게 가장 컸다”고 말하자, 장성규는 놀란 듯 반응했다.

케이윌이 언급한 사고는 지난 2019년 경부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빗길에 미끄러진 차량이 중앙분리대를 들이받는 큰 사고였다.

당시 케이윌은 지방 행사 일정 중 매니저가 운전하는 차량에 타고 있었고, 다행히 큰 부상은 피했지만 차량은 크게 파손돼 언론에도 보도될 만큼 심각한 사고였다.

케이윌은 “그때 내 매니저가 마술학과 출신이라는 이유로 MBC ‘마리텔V2’ 매니저 특집에 섭외됐었다.

나는 지방 행사가 있어 다른 매니저가 운전 중이었는데, 방송은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있었다.

그런데 사고가 났다는 뉴스가 실시간으로 올라온 상황에서 정형돈 형이 내 사진에 검은 줄 두 개를 그어버려 영정사진처럼 됐다”고 말했다.

이 발언은 당시 시청자들이 충격을 받았던 장면을 떠올리게 했다.

실제로 당시 ‘마리텔V2’는 생방송으로 진행됐고, 출연자들은 케이윌이 교통사고를 당한 사실을 전혀 모른 채 게임과 방송을 이어가고 있었다.

정형돈은 단순한 개그를 목적으로 사진에 검정 줄을 그었는데, 마침 같은 시간대 케이윌의 사고 소식이 전해지며 ‘영정사진을 만들었다’는 비판이 쏟아졌다.

이 장면은 시청자들 사이에서 크게 논란이 되었고, 방송사 측은 즉시 해당 장면을 통편집했다.

논란이 커지자 정형돈은 “생방송 당시 케이윌 씨의 사고 소식을 전혀 알지 못했다. 단순히 웃음을 주고 싶은 마음이었는데, 결과적으로 도를 넘은 행동이었다. 진심으로 반성한다”며 직접 케이윌에게 사과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사건은 여전히 ‘방송사고’로 남아 많은 이들에게 기억되고 있었다.

장성규 또한 이번 유튜브 방송에서 다시 당시 상황을 언급하며 “교통사고가 난 상태에서 영정사진을 그리게 된 거다. 두고두고 죄송했다. 당시에는 몰랐지만 시간이 지나면서도 마음에 계속 남았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지금도 케이윌 씨에게는 미안한 마음뿐이다. 웃기려던 행동이 누군가에겐 큰 상처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깨달았다”고 고백했다.

케이윌은 당시 상황을 회상하면서도 “지금은 다 지나간 일이다”라며 웃어 보였고, 장성규의 사과를 담담히 받아들였다.

그러나 네티즌들은 “케이윌 입장에선 당시 정말 황당했을 것 같다”, “개그도 타이밍이 중요한데 너무 아찔했다”, “장성규가 다시 언급하며 사과한 건 잘한 일”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 장성규의 뒤늦은 사과는 방송인으로서 책임감을 재차 일깨워주는 계기가 됐다.

특히 실시간 방송에서 출연자들의 돌발 행동이 때로는 의도치 않게 큰 논란으로 번질 수 있다는 점에서, 방송가 역시 더욱 신중할 필요가 있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한편 케이윌은 최근 다양한 방송과 무대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장성규 역시 유튜브를 통해 꾸준히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신지, 문원과 이미 한집 살이…'살림 합쳤다' 당당 고백에 논란

가수 신지가 예비신랑 문원과 함께 이미 한집살이를 시작한 사실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신지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어떠신지’를 통해…

아이돌 출신 문태일, 추악한 진실 드러나 충격…집단 성폭행 인정에 징역 7년 구형

아이돌 그룹 NCT 출신 문태일이 성폭행 사건 항소심에서 또다시 중형 구형을 받으며 대중의 충격을 안기고 있다. 17일 서울고등법원 형사11-3부 심리로…

‘나는 솔로’ 27기 정숙, 학폭 루머에 폭발적 반응…“괴롭힘 없었다” 강경 법적 대응 선언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나는 솔로)’ 27기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출연자 정숙이 자신을 둘러싼 학폭 의혹과 인신공격성 악성 루머에 대해…

MBC 기상캐스터 전원 ‘올블랙’ 등장, 故 오요안나 1주기 사연에 시청자 숙연

전 MBC 기상캐스터 고(故) 오요안나 1주기를 맞아 동료 기상캐스터들이 검은 옷을 입고 방송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5일 MBC 뉴스와…

More like this

케이윌 교통사고 당시 영정사진 장난친 정형돈·장성규…6년 만에 고개 숙였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장성규가 과거 방송에서 불거졌던 ‘영정사진 논란’과 관련해 6년 만에 다시 사과하며 고개를 숙였다. 케이윌이 교통사고를 당했던 시기와 맞물려 불거진 이 사건은 당시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고, 시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회자되고 있다. 이번에 장성규가 직접 언급하며 뒤늦게 사과의 뜻을 밝히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6일 장성규의 유튜브 채널 ‘만리장성규’에는 ‘근데 브레이크가 […]

컴투스 ‘스타시드’ 일본 앱스토어 전략 게임 1위…출시 첫날 인기 TOP3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신작 RPG ‘스타시드 : 아스니아 트리거’가 일본 출시 첫날 현지 애플 앱스토어 전략 게임 부문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청신호를 밝혔다. 12일 컴투스에 따르면 ‘스타시드’ 는 지난 11일 일본에 정식 출시돼 당일 전체 게임 인기 순위에서도 TOP3에 진입했다. 특히 전략 게임 장르에서는 1위를 차지하며 현지 유저들 사이에서 빠르게 주목받았다. 이 게임은 조이시티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