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4일 일요일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게임 컴투스 ‘스타시드’ 일본 앱스토어 전략 게임 1위…출시 첫날 인기 TOP3

컴투스 ‘스타시드’ 일본 앱스토어 전략 게임 1위…출시 첫날 인기 TOP3

스타시드 일본 앱스토어 1위
컴투스 스타시드가 일본 앱스토어 전략 게임 1위를 기록했다. (사진 출처-컴투스)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신작 RPG ‘스타시드 : 아스니아 트리거’가 일본 출시 첫날 현지 애플 앱스토어 전략 게임 부문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청신호를 밝혔다.

12일 컴투스에 따르면 ‘스타시드’ 는 지난 11일 일본에 정식 출시돼 당일 전체 게임 인기 순위에서도 TOP3에 진입했다.

특히 전략 게임 장르에서는 1위를 차지하며 현지 유저들 사이에서 빠르게 주목받았다.

이 게임은 조이시티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서브컬처 수집형 RPG다.

인류 멸망 이후 인공지능(AI) 소녀 ‘프록시안’들과 함께 세계의 미스터리를 풀어나가는 스토리를 담았다.

현지화된 세계관과 서사, 유명 성우진의 참여, 캐릭터 비주얼 등은 일본 커뮤니티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우치다 마아야, 타카하시 리에 등 실력파 성우들의 더빙이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게임의 핵심 차별점인 ‘인스타시드’ 시스템은 캐릭터와의 소통을 통해 친밀도를 높이는 교감형 콘텐츠로, 캐릭터 교류를 중시하는 일본 이용자들에게 호평받았다.

또한 여러 캐릭터를 조합해 전투를 구성하는 전략성과 편리한 육성 시스템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컴투스는 일본 성과를 발판 삼아 글로벌 서브컬처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앞서 한국과 태국, 대만 구글 인기 순위에서도 1위를 기록한 바 있어, 이번 일본 성과는 글로벌 확산 가능성을 높였다는 분석이 나온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메이플 아지트’, 강남에 문 연다…11월까지 스페셜 오픈

넥슨이 대표 IP(지식재산권)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새로운 플래그십 공간을 선보인다. 넥슨은 오는 10월 18일 강남역 인근에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를 열고,…

엔씨소프트, ‘아이온2’ 11월 19일 출시 확정…글로벌 흥행 승부수

엔씨소프트가 차세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2’ 를 오는 11월 19일 한국과 대만에 동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는 공식 홈페이지와 앱 마켓을…

드림에이지, 세븐틴 인천 콘서트 ‘퍼즐 세븐틴’ 부스 운영…엽서·증사 제공

드림에이지가 가수 세븐틴의 월드 투어 인천 공연에서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의 공식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하며 팬과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MMORPG 본연 재미로 이용자 호평 이어져

넥슨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 모바일 게임 시장은 경쟁과 플레이어 간 전투(PvP) 중심으로…

More like this

NOL 프리미엄 멤버십 ‘골드 클래스’ 혜택 강화…펜션 10% 할인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고객 서비스 경험 강화를 위해 멤버십 혜택 확대에 나섰다. NOL은 VIP 멤버십 ‘골드 클래스 (Gold Class)’ 의 할인 혜택을 펜션 카테고리로 확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골드 클래스 회원들은 전국 주요 펜션을 1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9월 말까지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가입일로부터 일주일간 골드 클래스의 혜택을 체험할 기회가 제공된다. […]

12일 금시세 소폭 하락, 환율·CPI·실업지표가 투자심리 흔들어

12일 오전 국내 금시세와 환율이 동시에 변동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미국의 물가지표와 고용지표가 엇갈린 결과를 내놓으면서 국제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달러 약세가 나타나면서 금값은 고점 부담 속 소폭 하락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이날 오전 9시 9분 기준 원·달러 환율은 전날 종가(오후 3시 30분 기준)보다 2.6원 내린 1,389.2원에 거래됐다. 환율은 장 초반 1,390.0원에서 출발해 1,388.9원까지 […]

PBA 팀리그 3라운드 개막…하나카드 독주 vs 전통 강호 반격

프로당구 최강자를 가리는 PBA 팀리그가 다시 뜨거워진다. 프로당구협회(PBA, 총재 김영수)는 14일부터 22일까지 9일간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웰컴저축은행 PBA 팀리그 2025-2026’ 3라운드를 개최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앞선 1·2라운드에서는 하나카드와 웰컴저축은행이 각각 정상에 오르며 포스트시즌 진출 티켓을 확보했다. 팀리그는 라운드 우승팀이 곧바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는 방식이며, 동일 팀이 중복 우승할 경우 정규리그 종합 순위에 따라 차순위 팀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