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오류: [Can't create/write to file '/tmp/#sql-temptable-27092f-325e1-9534.MAI' (Errcode: 30 "Read-only file system")]
SHOW FULL COLUMNS FROM `qPQ11tXl_options`

르노코리아,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 출시...스페셜 에디션 ‘에스카파드’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오류: [Can't create/write to file '/tmp/#sql-temptable-27092f-325e1-9538.MAI' (Errcode: 30 "Read-only file system")]
SHOW FULL COLUMNS FROM `qPQ11tXl_postmeta`

2025년 09월 14일 일요일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생활 르노코리아,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 출시...스페셜 에디션 ‘에스카파드’

르노코리아,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 출시...스페셜 에디션 ‘에스카파드’

그랑 콜레오스
르노코리아가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를 공개했다 (사진 출처 -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플래그십 SUV 그랑 콜레오스의 출시 1주년을 맞아 2026년형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 신형은 인포테인먼트 기능 강화, 신규 내외장 컬러 추가, 파노라마 선루프 도입 등을 통해 상품성을 높였으며, 아웃도어 감성을 강조한 스페셜 에디션 ‘에스카파드(escapade)’를 함께 선보인 점이 눈길을 끈다.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것이다.

우선 동승석까지 이어지는 오픈알(OpenR) 파노라마 스크린에 공조장치 위젯을 추가하는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했다.

여기에 ‘R:아케이드 게임’과 차량 내 노래방 서비스인 ‘R·beat(비트)’를 새롭게 도입해 동승자에게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R:아케이드 게임은 20여 종의 캐주얼 게임을 차량 환경에 최적화해 제공하며, 일부 게임은 스마트폰을 게임패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게임 서비스는 1년간 무상으로 제공된 뒤 유료 전환을 선택할 수 있다.

외관에서는 신규 컬러가 추가됐다. 아이코닉과 에스프리 알핀 트림에는 무광 타입의 ‘새틴 유니버스 화이트’가 새롭게 적용됐고, 에스프리 알핀 전용 ‘퓨어 그레이 나파 인조가죽 시트’가 도입돼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에스프리 알핀 모델에는 새틴 블랙 컬러의 로장주 로고와 모델명이 기본 적용돼 고급스러운 인상을 강화했다.

편의사양 측면에서도 개선이 있었다. 탁월한 개방감을 제공하는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됐으며, 유리 패널이 위로 열리는 탑 슬라이더 방식에 윈드 디플렉터를 추가해 개방감을 유지하면서도 동급 최고 수준의 헤드룸과 무릎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고객 수요에 따라 가솔린 터보 4WD를 아이코닉 트림에서도 선택할 수 있게 조정했다.

8단 자동변속기와 보그워너의 6세대 사륜구동 시스템이 결합돼 에코, 컴포트, 스포츠, AI, 스노우, 오프로드 등 총 6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르노코리아는 이번에 아웃도어 특화 모델 ‘그랑 콜레오스 에스카파드’를 함께 출시했다.

‘에스카파드’는 프랑스어로 ‘일상에서 벗어난 휴식’을 의미하며, 파노라마 선루프 버전과 전용 루프박스 버전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두 모델 모두 전용 20인치 다크 틴티드 알로이 휠, 블랙 바디키트, 블랙 휠아치 몰딩, 블랙 사이드 엠블리셔 몰딩을 갖췄다.

실내에는 퀼팅 라이트 브라운 가죽 시트와 미끄럼 방지 러버 매트를 적용해 아웃도어 감성을 강조했다.

한편, 그랑 콜레오스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1년 만에 누적 판매 5만 대를 돌파했고, ‘올해의 SUV’ 3관왕 수상과 2024년 KNCAP 안전도 평가 1등급 획득 등 상품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이번 2026년형 모델과 에스카파드 출시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며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NOL 프리미엄 멤버십 ‘골드 클래스’ 혜택 강화…펜션 10% 할인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고객 서비스 경험 강화를 위해 멤버십 혜택 확대에 나섰다. NOL은 VIP 멤버십 ‘골드 클래스 (Gold Class)’ 의…

무신사, 카모플라주 패턴 인기 급상승…검색량 47%↑

군복의 위장 무늬에서 유래한 카모플라주 패턴이 최근 무신사에서 패션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12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8월 한 달간…

시로, 신향 7종과 ‘블랙체리’ 한정 라인업 국내 출시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시로(SHIRO)가 ‘시로 퍼퓸’ 라인에 새로운 향 7종을 추가하고, 인기 프래그런스 ‘블랙체리’ 라인업을 오는 18일 국내 첫 출시한다.…

GS샵,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분트로이’ 론칭…신소재 팬츠 첫 공개

GS샵이 새로운 자체 기획 패션 브랜드 ‘분트로이 (BUNTRÄU)’ 를 선보인다. 회사는 12일 프리미엄 어반 애슬레저(Urban Athleisure) 브랜드 분트로이를 론칭하며 패션…

More like this

12일 금시세 소폭 하락, 환율·CPI·실업지표가 투자심리 흔들어

12일 오전 국내 금시세와 환율이 동시에 변동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미국의 물가지표와 고용지표가 엇갈린 결과를 내놓으면서 국제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달러 약세가 나타나면서 금값은 고점 부담 속 소폭 하락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이날 오전 9시 9분 기준 원·달러 환율은 전날 종가(오후 3시 30분 기준)보다 2.6원 내린 1,389.2원에 거래됐다. 환율은 장 초반 1,390.0원에서 출발해 1,388.9원까지 […]

만취 중국인 초면인 시민 다수 폭행 후 차량 훔쳐 사고… ‘기억 안 나’

서울 강서구 일대에서 술에 취해 시민을 잇따라 폭행하고 차량을 훔쳐 달아난 50대 중국인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12일 중국 국적의 A씨를 폭행, 절도, 음주운전,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 등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1일 오후 1시 50분쯤 강서구의 한 식당에서 50대 여성 종업원을 폭행했다. 이어 인근 빌라에서 20대 남성을 때리고, 길을 […]

[레시피] 제철의 맛을 담다, 가을 전어 요리 레시피

살짝 서늘해진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시장엔 전어가 제철을 맞는다. “전어 굽는 냄새에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말, 그만큼 전어는 고소하고 향이 진해 가을을 가장 잘 담아내는 생선이다. 뼈째 먹을 수 있을 만큼 연하고, 불 위에서 구웠을 때 나는 그 향은 소박하지만 잊을 수 없는 가을 집밥의 정수다. 이 제철 전어로 전어구이를 메인 삼아, 회무침과 뼈튀김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