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IT 우리은행, 청년 위한 ‘WON 청년드림 요금제’ 출시

우리은행, 청년 위한 ‘WON 청년드림 요금제’ 출시

우리은행 알뜰폰
알뜰폰 브랜드 우리WON모바일을 통해 청년 전용 요금제 2종을 출시한다 (사진 출처 –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청년층의 통신비 부담을 덜기 위해 자체 알뜰폰 브랜드 ‘우리WON모바일’을 통해 새로운 요금제를 선보였다.

21일 우리은행은 ‘우리원(WON) 청년드림 요금제’ 2종을 출시하고, 통신과 금융을 결합한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청년 전용 요금제는 만 19세부터 만 36세까지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최대 36개월 동안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우리 청년도약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요금제는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두 가지로 구성됐다.

‘우리원 청년드림 71GB+’ 요금제는 월 71GB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기본 제공량 소진 후에도 3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월 이용요금은 2만6400원으로, 유사 상품 대비 약 3300원이 저렴하다.

또 다른 상품인 ‘우리원 청년드림 5GB+’ 요금제는 월 5GB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소진 후에는 1Mbps 속도로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이 요금제는 월 9600원으로, 동일 스펙의 타 요금제보다 1100원이 저렴하다. 두 요금제 모두 기본 음성·문자 무제한 혜택이 포함된다.

우리WON모바일은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2일부터는 ‘청년 혜택 드림 이벤트’를 통해 가입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증정하고, 선착순 5000명에게는 ‘장원영 포토카드 세트’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친구 추천 상위 10명에게는 ‘아이폰16’이 경품으로 주어지는 등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이번 요금제 출시는 정부의 통신비 부담 완화 정책 기조에 발맞춘 것이기도 하다.

특히 금융기관이 직접 알뜰폰 시장에 진출해 청년층을 겨냥한 합리적 가격대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는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우리WON모바일 관계자는 “정부의 상생 정책 기조에 맞춰 알뜰폰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청년 고객층을 비롯한 다양한 이용자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리은행은 향후에도 자사 금융 상품과 연계한 통신 혜택 확대는 물론, 중장기적으로는 비금융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 MZ세대를 겨냥한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놀유니버스 NOL, 해외 투어·티켓 정식 오픈…최대 50% 할인 이벤트

여가 플랫폼 놀유니버스의 통합 여행 서비스 브랜드 NOL(놀)이 해외여행 서비스를 한층 확장하며 ‘해외 투어·티켓’ 카테고리를 정식 오픈했다. 항공과 숙소를 넘어서…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멀티버스 세계관 영상 공개

컴투스가 자사의 퍼블리싱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세계관을 본격적으로 드러냈다. 21일 컴투스는 게임테일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더 스타라이트’의 서사 구조와…

KBO 8개 구단 유니폼, 검은사막 모바일서 착용 가능

한국야구위원회(KBO)와 글로벌 게임사 펄어비스가 손잡고 KBO리그의 매력을 게임 속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인다. 양측은 인기 모바일 게임…

More like thi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