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삼성, 15득점 화력쇼로 연패 탈출

삼성, 15득점 화력쇼로 연패 탈출

삼성 연패 탈출
삼성이 키움을 상대로 15-10 승리를 거뒀다 (사진 출처 – 삼성 라이온즈 공식 SNS)

삼성 라이온즈가 하반기 첫 경기에서 타선의 폭발을 앞세워 승리를 거두며 긴 연패에서 벗어났다.

삼성은 7월 20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홈경기에서 15대10 대승을 거두며 후반기 스타트를 성공적으로 끊었다.

이날 승리로 삼성은 4연패를 마감하고 시즌 성적 44승 1무 44패로 다시 승률 5할을 회복했다. 반면 키움은 27승 3무 62패로 최하위에 머물렀다.

경기 초반은 키움이 주도했다. 1회초 임지열의 3루타와 이주형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뽑은 키움은, 3회초 주성원의 적시타로 2-1 리드를 다시 가져갔다.

하지만 삼성은 3회말 디아즈가 2점 홈런을 터뜨리며 3-2로 경기를 뒤집었다.

4회초 키움은 삼성 수비 실책과 최주환, 스톤의 연속 타점으로 7-3까지 점수 차를 벌리며 주도권을 다시 가져오는 듯했다.

그러나 삼성의 타선은 잠잠하지 않았다. 5회말 구자욱이 2점 홈런을 쏘아 올리며 추격에 시동을 걸었고, 6회에는 김영웅과 김태훈이 백투백 홈런을 터뜨리며 7-7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 이재현이 2타점 2루타로 9-7 역전을 완성했다.

삼성의 공격은 계속됐다. 7회말에는 디아즈가 다시 한 번 홈런포를 가동했고, 강민호의 희생플라이와 이성규의 2점 홈런까지 이어지며 13-7로 달아났다.

8회초 키움이 최주환의 3점 홈런으로 추격했지만, 8회말 디아즈의 적시타로 2점을 추가한 삼성은 15-10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디아즈는 이날 경기에서 홈런 2개 포함 4안타 5타점으로 맹타를 휘두르며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구자욱 역시 홈런 포함 4안타 2타점을 기록하며 타선을 견인했다. 삼성은 이날 총 다섯 개의 홈런을 폭발시키며 하반기 첫 경기부터 압도적인 화력을 과시했다.

삼성 선발투수 후라도는 4이닝 11안타 7실점(2자책)으로 흔들렸지만, 뒤이어 등판한 이승현이 1이닝 무실점으로 팀 승리를 지켜냈다.

반면 키움 선발 알칸타라는 5이닝 동안 10안타 7실점으로 무너졌고, 두 번째 투수 이준우가 패전투수가 됐다.

한편 이날은 키움 외국인 타자 개럿의 고별 경기로 관심을 모았으며, 그는 홈런포로 마지막 존재감을 드러냈다.

그러나 팀 패배 속에서 그의 마지막은 아쉬움을 남겼다.

삼성은 후반기 첫 경기에서 타선의 응집력을 바탕으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키움은 이날도 불안한 마운드와 수비가 겹치며 시즌 내내 이어진 부진에서 탈출하지 못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KIA 전상현, 프랜차이즈 첫 100홀드 금자탑

KIA 타이거즈 불펜의 핵심 전상현이 팀 역사상 최초로 개인 통산 100홀드를 달성하며 구단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KIA는 이를 기념해 7월…

KIA, 위즈덤 투런포 앞세워 NC 꺾고 연패 탈출

KIA 타이거즈가 후반기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KIA는 7월 20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NC…

두산, 박준순 결승타로 3연승…SSG는 4연패 추락

두산 베어스가 박준순의 끝내기 같은 결승타로 3연승을 내달리며 하위권 탈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반면 SSG 랜더스는 악재 속에서 4연패 늪에 빠지며…

More like thi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미연, 런닝맨서 새벽 3시 숍 방문…아이돌 클래스

미연이 ‘아이돌 비주얼’의 진수를 보여주며 ‘런닝맨’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20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은 APEC 경주 기념 특집으로 경주 지역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여자)아이들 미연은 등장부터 독보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고, 예상치 못한 ‘아이돌 루틴’으로 멤버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미연은 촬영 당일 경주까지 이동했음에도 불구하고 “숍에 다녀왔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멤버들이 몇 시에 […]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