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린가드 결승골, FC서울 울산 징크스 8년 만에 깼다

린가드 결승골, FC서울 울산 징크스 8년 만에 깼다

린가드
린가드의 결승골과 강현무의 선방쇼로 울산HD를 1-0 승리를 거뒀다 (사진 출처 – FC서울 공식 SNS)

FC서울이 울산HD를 상대로 8년 만에 값진 승리를 챙기며 ‘울산 징크스’를 완전히 털어냈다.

특히 골키퍼 강현무의 결정적인 선방이 승리의 주역으로 떠오르며 팬들의 박수를 받았다.

김기동 감독이 이끄는 FC서울은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 울산HD와의 홈경기에서 린가드의 중거리 골에 힘입어 1대0으로 승리했다.

이 승리로 서울은 리그 4위로 올라섰고, 울산은 순위가 7위로 내려앉았다.

이날 경기는 두 팀 모두에게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서울은 최근 4경기 무패 행진에도 불구하고 직전 코리아컵 8강전에서 전북에 탈락해 반등이 절실했고, 울산은 리그와 컵대회를 포함해 8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는 부진 속에 김판곤 감독과 단장을 향한 팬들의 불만이 고조된 상태였다.

서울은 문선민, 안데르손, 린가드로 이어지는 빠른 역습을 앞세워 울산을 흔들었다. 전반 41분 린가드는 중거리 슈팅으로 울산의 골망을 갈랐고, 이는 이날 경기의 유일한 골이자 결승골이 됐다.

울산은 점유율을 높이며 경기 주도권을 가져갔으나, 유효슈팅은 전반에 단 하나도 만들지 못하며 빈공에 시달렸다.

후반 들어 울산은 강상우와 말컹 등 공격 자원을 투입하며 동점골을 노렸지만, 서울의 철벽 수비에 번번이 막혔다.

특히 골키퍼 강현무는 이날 경기에서 여러 차례 결정적인 선방을 선보이며 승리를 지켜냈다.

전반 27분 루빅손의 패스를 받은 에릭과의 1대1 상황을 침착하게 막아냈고, 후반 7분에는 전 동료 강상우의 슛을 안정적으로 처리했다. 후반 21분 이진현의 프리킥 슈팅도 감각적으로 쳐내며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강현무는 최근 실수와 실점으로 인해 마음고생이 컸지만, 이번 경기에서 완벽하게 부활했다.

시즌 초반 17경기 중 9번의 클린시트를 기록하며 팀의 상승세를 견인했으나, 최근 수원FC전과 제주전에서 실점이 잦아 비판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울산전은 그에겐 본인의 클래스를 입증하는 무대였다.

경기 후 김기동 감독은 “불안한 모습이 있긴 했지만, 능력 있는 선수다. 박호진 골키퍼 코치가 심리적으로 잘 케어하고 있다”며 강현무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서울은 이날 승리로 2017년 10월 28일 이후 2822일 만에 울산을 이겼다.

당시에도 3대0 완승을 거둔 바 있으며, 그 이후 23경기 동안 울산 상대로 8무 15패에 그쳤던 악몽을 이번 경기로 완전히 끊어냈다.

한편 FC서울은 오는 23일 제주SK와의 리그 23라운드에서 다시 한 번 리그 3연승에 도전하게 된다.

상대는 이번 시즌 서울에 2연패를 안긴 제주인 만큼, 설욕전이자 상위권 도약의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KIA 전상현, 프랜차이즈 첫 100홀드 금자탑

KIA 타이거즈 불펜의 핵심 전상현이 팀 역사상 최초로 개인 통산 100홀드를 달성하며 구단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KIA는 이를 기념해 7월…

삼성, 15득점 화력쇼로 연패 탈출

삼성 라이온즈가 하반기 첫 경기에서 타선의 폭발을 앞세워 승리를 거두며 긴 연패에서 벗어났다. 삼성은 7월 20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KIA, 위즈덤 투런포 앞세워 NC 꺾고 연패 탈출

KIA 타이거즈가 후반기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KIA는 7월 20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NC…

More like thi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별다른 사고 없이 낚시를 즐기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고, 해프닝으로 일단락됐다. 서귀포해양경찰서는 21일 낮 12시 45분께 “아침 7시쯤 카약을 타고 나간 아들이 아직 돌아오지 않는다”는 가족의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신고자는 평소 같으면 오전 10시쯤 귀가하던 아들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