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대구FC, 김천에 역전패… 11경기 무승 수렁

대구FC, 김천에 역전패… 11경기 무승 수렁

대구FC 김천 상무
대구FC가 김천 상무와의 홈경기에서 2-3 역전패를 당했다 (사진 출처 – 대구FC 공식 SNS)

대구FC가 또다시 무승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다.

선제골과 추가골을 연달아 터뜨리고도 이를 지키지 못한 채 역전패를 당하며 올 시즌 최악의 시나리오가 이어지고 있다.

18일 오후 7시 30분 대구iM뱅크PARK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 홈경기에서 대구는 김천 상무에 2대 3으로 패했다.

이로써 대구는 리그 11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는 암울한 기록을 이어갔다.

같은 날 수원FC가 홈에서 광주FC를 2대 1로 꺾으며 승점 19점을 확보한 데 반해, 대구는 승점 14점에 머물며 순위 역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지 못했다.

수원은 6경기 무승을 끊으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반면, 대구는 도리어 상황이 더 악화된 셈이다.

경기 초반만 해도 대구의 흐름은 나쁘지 않았다. 전반 18분, 대구의 에이스 세징야가 폭우 속에서 시원한 중거리 슈팅으로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어 3분 뒤에는 세징야의 크로스를 한종무가 머리로 방향을 바꿨고, 이를 문전 쇄도하던 김주공이 재차 헤더로 마무리하면서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2대 0으로 앞서간 대구는 홈 팬들 앞에서 완승을 예고했다.

하지만 김천의 반격은 매서웠다. 전반 35분, 김천의 박상혁이 골라인을 아슬하게 넘기는 슈팅을 성공시키며 한 골을 따라붙었고, VAR 판독 끝에 득점이 인정되면서 분위기가 바뀌었다.

설상가상으로 전반 추가시간에는 대구 수비의 중심 홍정운이 동료와의 충돌로 광대가 함몰되는 부상을 입고 조진우와 교체되며 악재가 겹쳤다.

후반전 대구는 공격적 선택을 단행했다. 한종무를 빼고 에드가를 투입해 제공권에서의 우위를 노렸으나 결과는 정반대였다.

후반 8분, 김천의 김강산에게 동점골을 내주며 경기 흐름을 내줬다.

이후 대구는 공격적인 교체와 수비 재정비로 승리를 노렸지만, 후반 추가시간 김천의 원기종에게 결승골을 허용하면서 역전패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날 대구는 총 2골을 넣었음에도 3골을 허용하면서 수비 불안이 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현재까지 대구는 리그 22라운드에서 24골을 넣었지만, 실점은 40골로 리그 최다 수준이다.

실점 2위를 기록한 FC안양보다도 10골이 더 많아 공수 불균형이 극심하다. 골득실차도 -16으로 하위권 팀 중 가장 열악한 수치다.

이처럼 대구의 수비력 문제는 상대 팀들에게 ‘승점 자판기’라는 불명예를 안겨주고 있다.

경기마다 공격진이 분전하며 골을 만들어내고 있으나, 수비에서 번번이 무너지는 패턴이 반복되고 있어 반등의 실마리를 찾기 어려운 상황이다.

게다가 남은 일정은 단 11경기뿐이다. 지금처럼 수비 조직력에서의 개선 없이 후반기를 맞이한다면, 대구가 K리그1 잔류 경쟁에서 밀려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김천전은 그 경고음을 분명하게 들려준 경기였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KIA 전상현, 프랜차이즈 첫 100홀드 금자탑

KIA 타이거즈 불펜의 핵심 전상현이 팀 역사상 최초로 개인 통산 100홀드를 달성하며 구단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KIA는 이를 기념해 7월…

삼성, 15득점 화력쇼로 연패 탈출

삼성 라이온즈가 하반기 첫 경기에서 타선의 폭발을 앞세워 승리를 거두며 긴 연패에서 벗어났다. 삼성은 7월 20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KIA, 위즈덤 투런포 앞세워 NC 꺾고 연패 탈출

KIA 타이거즈가 후반기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KIA는 7월 20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NC…

More like thi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