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연예 임영웅, 정동원에 “군대 가면 책 몇 권이라도 꼭 읽어라” 진심 어린 조언

임영웅, 정동원에 “군대 가면 책 몇 권이라도 꼭 읽어라” 진심 어린 조언

 

임영웅 정동원
임영웅이 정동원에게 군대에서 책을 꼭 읽으라고 조언했다 (사진 출처 – 임영웅 개인 유튜브 채널)

가수 임영웅이 후배 정동원에게 군 복무 중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가사를 잘 쓰는 습관도 책에서 비롯된다고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17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임영웅’ 영상에는 임영웅과 정동원이 캠핑을 떠나는 모습이 담겼다.

두 사람은 차량에서 나누는 대화부터 캠핑장 도착까지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이날 임영웅은 정동원에게 “놀 때는 어떻게 노나?”라고 물었다.

정동원은 “딱히 노는 건 없다. 친구들과 밥 먹고 집에 들어오면 아무것도 안 한다”고 답했다.

이어 “놀고 싶은 건 없나?”라는 질문에 정동원은 “없다. 다 스무 살이 돼야 할 수 있다”고 말하며 현재는 특별한 여가 활동 없이 지내고 있음을 전했다.

이에 임영웅은 “일찍 일어나서 카페에 나가서 형처럼 책을 읽어봐라”라고 권유했고, 정동원은 웃으며 “차라리 러닝을 뛰고 오겠다”고 응수했다.

장난스러운 대화였지만, 임영웅은 이내 진지한 어조로 군대에서의 독서 경험을 이야기하며 후배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임영웅은 “형도 책을 군대에서 처음 읽었다. 너희는 군대 가면 휴대폰을 쓸 수 있으니까 뭐라도 하겠지만, 내가 군대 갔을 때는 고참 되고 쉴 때 할 게 정말 없었다. 그럼 자연스럽게 책을 읽게 되더라”고 말했다.

이어 “형이 하나 당부하고 싶은 건 군대 가서 다만 책 몇 권이라도 읽어서 나오라는 거다”라고 조심스럽게 당부했다.

그는 이어 “책을 읽으면 좋은 게, 가사를 잘 쓸 수 있다”고 덧붙이며 “형은 요즘 아침마다 거의 매일 카페에 간다. 늦게 일어나더라도 무조건 나가서 한 시간씩 혼자 있는 시간을 갖는다”고 전했다.

이어 “책을 읽든, 휴대폰을 하든, 스스로 몰입할 수 있는 시간을 주면 뭔가를 하게 된다. 그러다 보니까 나도 모르게 가사를 쓰게 되더라”고 자신의 루틴을 설명했다.

임영웅은 “그래서 요즘 가사를 엄청 많이 쓰고 있다”며 “그런 시간은 꼭 가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정동원에게 삶 속에서 자기 자신과 마주하는 시간의 중요성을 일깨워줬다.

임영웅과 정동원은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인연을 맺은 이후 형제처럼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캠핑 콘텐츠는 두 사람의 돈독한 관계와 함께, 선배로서의 임영웅의 따뜻한 조언이 팬들에게 큰 울림을 주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인피니트 데뷔 15주년 기념 ‘피릿츠 포토 프레임’ 출시…팬들과 평생 약속 담아

그룹 인피니트(INFINITE)가 데뷔 15주년을 맞아 팬들과의 특별한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굿즈를 선보였다. 바로 포토이즘과 협업한 포토 프레임이 그것이다. 인피니트는…

한상진, 신혼여행 첫날 부부싸움 고백…박정은과 아찔한 사연

배우 한상진이 아내 박정은과의 신혼여행 첫날, 헤어질 뻔한 부부싸움 일화를 고백해 관심을 모았다. 오는 7월 19일 오후 9시에 방송되는 JTBC…

이준영, 음주운전자 쫓은 사연…모범시민상도 거절한 이유

배우 겸 가수 이준영이 음주운전 차량을 직접 추격해 경찰 검거에 힘을 보탠 사실이 알려지며 진정한 ‘선한 영향력’의 주인공으로 주목받고 있다.…

박서진·박효정 남매, 폭소 유발 ‘똥캉스’ 출격 예고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에서 박서진과 그의 동생 박효정이 유쾌한 여름 촌캉스를 떠난다. 오는 19일 오후…

More like this

광명시 아파트 주차장 화재로 3명 심정지…65명 인명피해 발생

경기 광명시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해당 화재는 지난 17일 오후 9시 10분께 광명시 하안동의 한 아파트 단지 내 1층 필로티 주차장에서 시작됐다. 불은 순식간에 건물 상층부까지 영향을 끼치며 대규모 인명피해로 이어졌다. 문제의 아파트는 총 10층 규모로, 1층은 필로티 구조의 주차장이고 2층부터 10층까지는 […]

[건강상식] 체감온도 VS 기온, 왜 다르게 느껴질까?

뉴스에서 기온보다 더 무섭게 들리는 숫자가 있다. 바로 ‘체감온도’다. 같은 30℃라 해도 어떤 날은 더 덥게, 어떤 날은 조금 더 견딜 만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단순히 기온 때문 만은 아니다. 우리가 실제로 느끼는 더위는 바람, 습도, 햇볕 강도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기온이란? 기온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공기의 온도를 뜻한다. 기상청에서 […]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올 시즌 후반기 반등을 위한 핵심 카드로 브라질 출신 스트라이커 말컹 영입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순위 반등의 신호탄을 쐈다. 말컹은 K리그에서 유일하게 K리그1과 K리그2에서 동시에 최우수선수상(MVP)과 득점왕 타이틀을 모두 거머쥔 선수다. 2017년 경남FC에서 K리그2 32경기 22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