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서울시, 한문철 제안 따라 무인단속카메라·보행섬 설치 확대

서울시, 한문철 제안 따라 무인단속카메라·보행섬 설치 확대

서울시
신림동 신화교 앞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후면 무인단속카메라가 설치돼 있다. (사진 출처-서울시 제공)

서울시 가 한문철 변호사와 손잡고 교통사고 예방과 보행자 안전 강화를 위한 현장 중심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

서울시는 15일, 지난해 말 안전환경 명예시장으로 위촉된 한문철 변호사의 제안 중 효과가 크고 신속한 시행이 가능한 두 가지 교통안전 대책을 우선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조치는 관악구 신림동 신화교 앞에 후면 다기능 무인단속카메라를 설치한 것이다.

이 지역은 신호위반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잦았던 구간으로, 시는 단속카메라와 함께 노후화된 교통신호기도 전면 교체해 사고 가능성을 줄였다.

설치된 후면 무인단속카메라는 차량의 후면을 인식해 신호위반과 과속을 모두 단속할 수 있는 첨단 장비다.

두 번째 조치는 한남동 북한남삼거리 횡단보도에 보행자 보호를 위한 중앙보행섬을 신설하는 것이다.

서울시는 올해 3월 해당 횡단보도에 집중조명장치, 미끄럼방지포장, 단속카메라 등의 안전 시설을 설치했으며, 여기에 오는 9월까지 중앙보행섬을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이 구간은 대규모 집회 당시 보도육교의 구조적 위험성이 제기됐던 곳으로, 어르신 등 교통약자를 위한 추가 조치가 필요하다는 판단이 있었다.

서울시는 향후에도 한문철 명예시장을 비롯한 시민 제안을 적극 반영해, 현장 중심의 체감도 높은 안전 정책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교통안전 정책의 민관 협력 모델을 강화하고, 서울시민의 실질적인 안전 수준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한문철 변호사는 “현장에서 듣고 경험한 사례를 바탕으로 제안한 개선안을 적극 검토하고 신속하게 정책에 반영해 준 서울시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명예시장으로서 시민 안전과 직결되는 개선안들을 적극 발굴하고 제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재난안전실 한병용 실장은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로 명예시장의 제안이 실질적 안전 정책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된 정책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상어가족 동해안으로 이사왔다…해경, 피서객에 주의 당부

강원 동해안 해역에 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여름철 해양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육안으로도 포악한 이빨이 식별되는 상어가 낚시어선에 포획되는…

광주 신안교서 60대 남성 급류 실종…폭우 속 수색 이틀째

광주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며 북구 신안교 인근에서 60대로 추정되는 남성이 급류에 휩쓸려 실종됐다. 현재까지 이틀째 수색 작업이 이어지고 있다. 18일…

More like this

오픈AI, AI가 웹 예약·문서작성 수행하는 ‘챗GPT 에이전트’ 공개

오픈AI가 사용자 대신 온라인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복잡한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챗GPT 에이전트’를 17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이 에이전트는 챗GPT 사이트 내에서 ‘에이전트 모드’를 선택하거나 ‘agent’라고 입력해 사용할 수 있으며, 챗GPT 유료 구독자(프로, 플러스, 팀)를 대상으로 순차 제공된다. 단, 유럽경제지역(EEA)과 스위스는 제외된다. 오픈AI가 이번에 출시한 챗GPT 에이전트는 기존에 선보였던 두 가지 AI 도구를 통합한 고도화 모델이다. […]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올 시즌 후반기 반등을 위한 핵심 카드로 브라질 출신 스트라이커 말컹 영입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순위 반등의 신호탄을 쐈다. 말컹은 K리그에서 유일하게 K리그1과 K리그2에서 동시에 최우수선수상(MVP)과 득점왕 타이틀을 모두 거머쥔 선수다. 2017년 경남FC에서 K리그2 32경기 22골 […]

인피니트 데뷔 15주년 기념 ‘피릿츠 포토 프레임’ 출시…팬들과 평생 약속 담아

그룹 인피니트(INFINITE)가 데뷔 15주년을 맞아 팬들과의 특별한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굿즈를 선보였다. 바로 포토이즘과 협업한 포토 프레임이 그것이다. 인피니트는 지난 16일 포토이즘 공식 채널을 통해 ‘PHOTOISM X 인피니트 ARTIST FRAME OPEN’이라는 문구와 함께 포토 프레임 출시 소식을 전했다. 오랜 시간 함께한 팬들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될 이번 굿즈는 공식 캐릭터 ‘피릿츠’와 함께 꾸며진 디자인으로 눈길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