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기간제 교사, 시험지 유출 시도 …전교 1등 학부모와 공모 정황

기간제 교사, 시험지 유출 시도 …전교 1등 학부모와 공모 정황

기간제 교사가 학부모와 공모하여 고등학교에 침입해 시험지를 빼돌리려다 적발돼 구속됐다.
기간제 교사가 학부모와 공모하여 고등학교에 침입해 시험지를 빼돌리려다 적발돼 구속됐다. [위 이미지는 ‘Chat GPT’를 활용해 제작된 AI이미지입니다.(사진출처- 인트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DB 활용 금지]

시험기간 중 고등학교에 무단 침입해 시험지를 빼내려 한 기간제 교사가 구속됐다.

이 사건은 학부모와의 공모 정황이 드러나면서 교육 현장과 내신 제도 전반에 대한 신뢰성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대구지방법원 안동지원 박민규 영장전담판사는 14일 오후, 부정처사후수뢰·건조물침입·업무방해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기간제 교사 A씨(30대)에 대해 “증거를 인멸하고 도주할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같은 날 오후 2시부터 30분간 열린 영장실질심사에서 침묵으로 일관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4일 새벽 1시 20분쯤, 40대 학부모 B씨와 함께 경북 안동시 소재 한 고등학교에 허가 없이 침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학교 시설 관리자 C씨는 이들의 침입을 알고도 묵인한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범행은 교내 경비 시스템이 작동하며 적발됐으며, 현장에서 범행이 중단됐다.

A씨는 지난해까지 이 학교에서 기간제 교사로 근무했으며, 현재는 경기도 지역 고등학교에서 같은 신분으로 재직 중이다.

B씨의 자녀는 해당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이며, 경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입학 이후 줄곧 전교 1등 성적을 유지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씨와 B씨 사이에 금품이 오간 정황을 확인하고 있으며, 두 사람 간 추가 공모 또는 과거 범행 여부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함께 학교 침입을 방조한 학교 시설 관리자 C씨와 학부모 B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오는 15일 오후 3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건이 발생한 학교는 전교생이 100여 명에 불과한 소규모 학교로, 학년당 2~3개 학급 규모다.

지역 내에서는 상대적으로 내신 성적을 받기 쉬운 구조로 평가돼, 일부 중학생들이 하향 지원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북도교육청은 비상대책반을 구성해 오는 16일까지 해당 학교는 물론 도내 모든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기말고사 보안 실태를 긴급 점검 중이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상어가족 동해안으로 이사왔다…해경, 피서객에 주의 당부

강원 동해안 해역에 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여름철 해양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육안으로도 포악한 이빨이 식별되는 상어가 낚시어선에 포획되는…

More like this

[건강상식] 체감온도 VS 기온, 왜 다르게 느껴질까?

뉴스에서 기온보다 더 무섭게 들리는 숫자가 있다. 바로 ‘체감온도’다. 같은 30℃라 해도 어떤 날은 더 덥게, 어떤 날은 조금 더 견딜 만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단순히 기온 때문 만은 아니다. 우리가 실제로 느끼는 더위는 바람, 습도, 햇볕 강도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기온이란? 기온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공기의 온도를 뜻한다. 기상청에서 […]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