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광주 조선대병원 수술실서 화재…환자 40여명 긴급 대피

광주 조선대병원 수술실서 화재…환자 40여명 긴급 대피

조선대병원 화재
조선대병원 수술실에서 화재 발생했다 (사진 출처 – 광주동부소방서)

광주광역시 동구 조선대학교병원 수술실에서 화재가 발생해 환자와 보호자, 의료진 등 수십 명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병원 측의 신속한 대응으로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주요 의료시설에서 발생한 화재라는 점에서 지역 의료안전 시스템에 대한 점검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광주동부소방서에 따르면 사고는 14일 오전 8시 12분경, 조선대병원 2관 3층에 위치한 수술실에서 시작됐다.

당시 병원 관계자들이 화재를 발견하고 즉시 소화기를 이용해 자체 진화에 나섰으며, 그 과정에서 내부에 있던 환자 및 보호자, 의료진 약 40여 명이 긴급히 대피했다.

소방당국도 인력 70여 명과 장비 21대를 투입해 신속하게 현장에 대응했고, 불은 완전히 꺼졌다.

조선대병원은 광주 지역의 거점 의료기관 중 하나로, 응급환자 및 고난도 수술이 진행되는 병동과 시설이 집중된 곳이다.

이번에 화재가 발생한 수술실 역시 하루에도 수차례 수술이 이뤄지는 중요한 공간이었기에, 화재 발생 시간대와 인원 분포에 따라 자칫 대형 참사로 이어질 수 있었던 상황이었다.

병원 측은 이번 사고에 대해 “화재 장소를 제외하고는 현재 정상적으로 진료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화재 직후 대피로 인해 일부 수술 일정은 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현재 수술실 내 전기장치에서 발화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정확한 화인과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병원 시설 특성상 각종 고압 장비와 전기 설비가 밀집해 있는 수술실에서의 화재는 위험도가 높은 만큼, 정기적인 점검과 안전관리 체계의 보완이 요구된다.

한편 이번 사고와 관련해 보건당국은 조선대병원에 대한 소방안전 관리 실태 및 유사 사고 예방 대책 여부를 점검하고, 향후 전국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에 대한 소방 안전 실태 전반을 검토할 것으로 보인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상어가족 동해안으로 이사왔다…해경, 피서객에 주의 당부

강원 동해안 해역에 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여름철 해양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육안으로도 포악한 이빨이 식별되는 상어가 낚시어선에 포획되는…

More like this

임영웅 ‘온기’ 뮤비 24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발표한 더블 싱글 ‘온기’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4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24년 5월 각종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에 공개되었으며, 감성 짙은 영상미와 스토리라인으로 꾸준한 호응을 받아왔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권오준 감독의 연출 아래, 영화 같은 분위기와 섬세한 미장센이 돋보이는 영상으로 완성됐다. 특히 배우 안은진, 현봉식이 임영웅과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