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연예 SBS, 8뉴스·모닝와이드 앵커 전면 교체…세대교체 신호탄

SBS, 8뉴스·모닝와이드 앵커 전면 교체…세대교체 신호탄

SBS 앵커
SBS가 앵커 전면 교체한다 (사진 출처 – SBS 8시 뉴스 캡처)

SBS가 메인 뉴스 앵커진을 전면 교체하며 뉴스 개편에 박차를 가한다.

오는 7월 21일부터 ‘SBS 8뉴스’와 ‘모닝와이드’의 앵커가 모두 새 얼굴로 교체되며, 젊고 역동적인 감각을 앞세워 시청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세대교체’다. SBS는 공신력과 정보 전달력은 유지하면서도 뉴스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신임 앵커 4인을 전면에 배치했다.

새롭게 ‘SBS 8뉴스’를 책임지게 될 앵커는 사공성근 기자와 주시은 아나운서다.

사공 기자는 대구방송 아나운서 출신으로, 채널A 베이징 특파원을 거쳐 2022년 SBS에 입사했다.

사회부에서 활약하며 촘촘한 취재력과 민첩한 현장 대응력을 발휘했고, 최근 ‘모닝와이드’ 진행을 맡으며 뉴스 앵커로서의 안정감을 입증했다.

그는 “진실은 불편하고 팩트는 무겁겠지만, 실감할 수 있는 변화를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주시은 아나운서는 2016년 SBS에 입사해 주말 8뉴스와 ‘모닝와이드’ 등에서 뉴스를 진행해왔다.

편안한 말투와 깔끔한 진행으로 시청자들의 신뢰를 쌓아온 그는 이번에 메인 뉴스 앵커로 발탁돼 “시청자와 가장 가까운 뉴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침 뉴스 ‘모닝와이드’의 앵커진도 세대교체 흐름을 반영해 박찬근 기자와 김가현 아나운서로 새롭게 구성된다.

박 기자는 사회부, 경제부, 정치부 등 주요 취재 부서를 두루 거친 기자로, 현장 경험과 분석력이 강점이다.

그는 “보고 나면 하루가 달라지는 뉴스, 하나쯤 새롭게 배울 수 있는 뉴스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가현 아나운서는 2021년 SBS에 입사해 지난해부터 평일 8뉴스 메인 앵커로 활동했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진행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이번 개편을 통해 아침 뉴스에 새 기운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는 “시청자의 눈높이에 맞춘 친절하고 따뜻한 뉴스가 되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 8년간 ‘8뉴스’를 이끌어온 김현우 앵커는 오는 8월부터 미국 연수에 들어간다. 묵직한 보도와 품격 있는 진행으로 SBS 뉴스의 중심을 지켜온 그는 이번 개편을 기점으로 잠시 시청자 곁을 떠난다.

SBS는 “이번 앵커 개편은 단순한 교체를 넘어 세대와 감각의 전환을 의미한다”며 “신뢰는 기본, 공감과 소통으로 시청자와 더 가까워지기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심층 탐사 보도 강화, 차별화된 콘텐츠 및 신규 코너 신설 등 뉴스 전반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다각적 개편도 함께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젊고 유능한 새 앵커진과 함께하는 이번 SBS 뉴스 개편이 시청자와 어떤 새로운 접점을 만들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인피니트 데뷔 15주년 기념 ‘피릿츠 포토 프레임’ 출시…팬들과 평생 약속 담아

그룹 인피니트(INFINITE)가 데뷔 15주년을 맞아 팬들과의 특별한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굿즈를 선보였다. 바로 포토이즘과 협업한 포토 프레임이 그것이다. 인피니트는…

한상진, 신혼여행 첫날 부부싸움 고백…박정은과 아찔한 사연

배우 한상진이 아내 박정은과의 신혼여행 첫날, 헤어질 뻔한 부부싸움 일화를 고백해 관심을 모았다. 오는 7월 19일 오후 9시에 방송되는 JTBC…

이준영, 음주운전자 쫓은 사연…모범시민상도 거절한 이유

배우 겸 가수 이준영이 음주운전 차량을 직접 추격해 경찰 검거에 힘을 보탠 사실이 알려지며 진정한 ‘선한 영향력’의 주인공으로 주목받고 있다.…

박서진·박효정 남매, 폭소 유발 ‘똥캉스’ 출격 예고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에서 박서진과 그의 동생 박효정이 유쾌한 여름 촌캉스를 떠난다. 오는 19일 오후…

More like this

광주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7월부터 최대 2만9천원 추가 부담

광주광역시가 이달부터 0세부터 2세까지의 영유아와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집 보육료 수납한도액을 5% 인상했다. 이 조치는 7월부터 즉시 적용되며, 보호자는 기존보다 월 2만 원에서 최대 2만9000원까지 추가로 부담하게 된다. 보육료 수납한도액은 정부가 지원하는 보육료 외에 어린이집이 보호자로부터 받을 수 있는 금액의 상한을 뜻하며,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각 시·도지사가 정해 고시하게 된다. 이번 보육료 인상은 어린이집 운영의 어려움을 […]

[건강상식] 체감온도 VS 기온, 왜 다르게 느껴질까?

뉴스에서 기온보다 더 무섭게 들리는 숫자가 있다. 바로 ‘체감온도’다. 같은 30℃라 해도 어떤 날은 더 덥게, 어떤 날은 조금 더 견딜 만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단순히 기온 때문 만은 아니다. 우리가 실제로 느끼는 더위는 바람, 습도, 햇볕 강도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기온이란? 기온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공기의 온도를 뜻한다. 기상청에서 […]